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K매직 전기오븐,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

공유
0

SK매직 전기오븐,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0년 연속 '1위'

광파오븐·복합오븐, 주방 효율성 높여 호평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인증 수여식에서 장상욱 SK매직 마케팅전략실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매직이미지 확대보기
2021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 1위 인증 수여식에서 장상욱 SK매직 마케팅전략실장(왼쪽)과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매직


SK매직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에서 전기오븐 부문 10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로 18회째를 맞이한 소비자웰빙환경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연세대학교가 공동으로 개발한 지표로 소비자들이 이용하는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한 웰빙 정도를 가늠하는 척도다.

▲건강성 ▲환경성 ▲안전성 ▲충족성 ▲사회성 등 5개 항목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각 부문별 웰빙 만족도 1위 차지한 상품 ·서비스를 매년 선정해 시상한다.

전기오븐 부문 1위로 선정된 SK매직 '올인원 오븐'은 '광파오븐(EON-CP3A)'과 '복합오븐(EON-CS2C)' 총 2종이다.

가정용 전자레인지 크기의 콤팩트한 사이즈이지만 오븐, 에어프라이어, 전자레인지 등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는 다기능 멀티 복합 제품으로 주방 공간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어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디지털 다이얼과 터치 버튼 하나로 80가지 이상의 메뉴를 요리할 수 있으며 전자레인지 기능을 더해 간편함이 극대화됐다.

최대 1000W 의 고주파 출력으로 간편 데우기는 물론 해동까지 간편하고, 일반 전기오븐과 달리 360도 회전 턴테이블 방식을 적용해 식재료의 모든 면을 균일하고 빠르게 익힐 수 있다.
또 에어프라이 기능을 탑재해 활용도를 더욱 높였다. 원터치 버튼 하나로 직화그릴과 광파오븐에서 발생한 고온의 열풍이 기름기를 빼고 식감은 더욱 바삭하게 조리한다.

즉석식품부터 프라이드 치킨까지 기름 없이도 맛있는 웰빙 튀김요리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지난 1986년 가스오븐레인지를 처음 선보인 SK매직은 오븐 사업을 모태로 해 정수기, 식기세척기, 공기청정기, 인덕션 등 다양한 제품으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삼고 투자와 연구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전날 차별화된 렌탈 서비스와 삼성전자 가전을 결합한 '스페셜 렌탈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혁신 제품과 서비스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 여러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렌탈 시장에서의 리더십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