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홈앤쇼핑, ‘소비자보호위원회’ 발족…위원장에 이은희 교수

공유
0

홈앤쇼핑, ‘소비자보호위원회’ 발족…위원장에 이은희 교수

소비자보호위원회 외부위원 1명, 내부위원 3명, 소비자대표 5명 위촉
소비자 정책 보완과 실제로 영향력 있는 소비자 불만 개선 활동 수행



홈앤쇼핑이 지난 29일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했다. 사진=홈앤쇼핑 이미지 확대보기
홈앤쇼핑이 지난 29일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했다. 사진=홈앤쇼핑

홈쇼핑업체 홈앤쇼핑이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강화하기 위해 ‘소비자보호위원회’를 발족했다.

홈앤쇼핑은 지난 29일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소비자보호위원회(이하 위원회) 위원을 위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홈앤쇼핑은 위원회 위원을 임명한 후 첫 회의를 가졌다.

홈앤쇼핑은 위원회 이은희 인하대학교 소비자학과 교수를 위원장으로, 고객자문단 150명 가운데 엄선한 고객모니터링평가단 5명을 소비자대표로 임명했다. 내부위원 3명까지 위원회는 총 9명 구성이다.

위원회는 앞으로 1년간 분기별 정기회의에서 ▲내부 고객만족회의 안건과 개선결과 공유 ▲소비자 정책 개선 아이디어 제안 ▲고객모니터링평가단 이슈 검토 등 소비자 정책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하게 활동할 예정이다.

홈앤쇼핑은 위원회가 제시하는 개선 의견과 제안을 회사 운영 전반에 적극 반영해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고 소비자에게 실제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불만 개선 활동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설립 직후부터 홈앤쇼핑이 급성장할 수 있었던 비결은 고객과 꾸준하고 진솔한 소통을 한 것이었다”면서 “시청자와 고객의 의견을 보다 적극 반영해 더욱 신뢰받는 회사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