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국제 금값 폭락 "팔아라" 비트코인 때문에… WSJ 뉴욕증시 컨센서스

공유
0

국제 금값 폭락 "팔아라" 비트코인 때문에… WSJ 뉴욕증시 컨센서스

뉴욕증시 국제 금값 전망  이미지 확대보기
뉴욕증시 국제 금값 전망
인플레 상황에서도 국제 금값이 폭락하고 있다며 서둘러 파는 것이 현명할 것이라는 지적이 니왔다.

월스트릿 저널은 13일 뉴욕증시 전문가들이 분석을 토대로 올해 국제 금값이 인플레이션에도 불구하고 2015년 이후 가장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다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뉴욕증시에서 가장 많이 거래되는 금 선물 가격이 올해 4.3% 정도 떨어진 트로이온스(31.1g)당 1천814.10달러 선까지 밀렸다면서 상황 반전이 없는 한 추가하락 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실제로 금값은 지난해 8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에 대한 우려로 2천50달러까지 상승한 이후 12% 정도 빠진 상태이다.
월스트릿 저널은 국제 금값이 인플레이션 우려로 지난달에 5개월 만에 최고치를 기록했으나 이후 비트코인이대체재로서 자리를 빼앗아 간데다 연방준비제도 즉 Fed의 적극적인 인플레이션 대응까지 나오면서 다시 하락하기 시작햇다고 밝혔다.

이 신문은 뉴욕증시의 투자즈들은 그동안 금을 안전자산으로 인식해 주식과 물가 변동에 대한 헤지수단으로 사용해 왔으나 그 헤지수단이 상등수가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로 넘어가고 있다고 보았다. 금값은 특히 금리가 오를 때에는 고전을 하는 경향이 있다면서 인플레이션에 대한 연준의 적극적인 대응 시사가 국채 수익률 상승으로 이어지면서 이와 경쟁하는 금값에 영향을 줬다고 덧붙였다. 새해에 금링니상이 예상되는 만큼 금값의 전망은 그만큼 더 흐린 상태이다. 월스트릿 저널은 또 가상화폐가 인플레이션에 대한 새로운 헤지 수단으로 인식된 것도 금에 대한 투자를 분산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면서 암호화폐와 국제 금값 사이에 대체재 관계가 성립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뉴욕증시에서는 또 연준이 2022년중 3번정도의 금리인상을 예고하고 있다면서 금리 인상이 달러화 강세로 이어지면 미국 이외 지역 투자자들의 금 매입 가격이 비싸져 금값 약세를 부채질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있다. 2022년 국게급값 전망에 대한 뉴욕증시 컨센스서는 1700달러~1775달러 사이이다. .


김재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iger8280@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