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희영 민주당 경기광주시장 후보, 스몸비 교통 사고 방지 발표

공유
0

동희영 민주당 경기광주시장 후보, 스몸비 교통 사고 방지 발표

동 후보 "교통사고 위험 시민의 안전 최우선 챙길 것"

이미지 확대보기
더불어 민주당 동희영 경기 광주시장 후보가 23일소확행으로 '스몸비 교통사고 방지'공약을 발표했다.

'스몸비'(Smombie·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란, 횡단보도에서 스마트폰을 보며 길을 걷는 사람들을 일컫는 말로, 동 후보는 스몸비로 인해 교통사고 발생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 주목했다.
실제로 2021년 서울연구원이 서울시에 거주한 만 15세 이상 1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조사 대상의 69%가 보행 중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중 73.9%는 보행 중 스마트폰 사용으로 전방 충돌 위험을 경험한 적이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동 후보는 "광주는 통학로 등 보행환경이 좋지 않은 만큼 스몸비로 인한 교통사고 발생 우려가 크다"며 "어린이보호구역은 물론, 광주시 전역에 횡단보도 신호등 센서 부착 등 보행신호 음성안내보조장치 및 학부모의 동의를 전제로 한 스마트폰 차단 기능 시스템 등을 설치하는 등 광주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안전특별도시' 광주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희영 후보는 시의원으로 활동하면서 학생들이 어린이보호구역 내 횡단보도에 보행신호 음성안내보조장치 및 스마트폰 차단 앱 등 시스템을 설치하여 시민들의 교통안전에 이바지 한바 있다.


이지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dms79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