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MS, 라이엇 게임즈와 맞손…게임 패스서 'LOL' 전 챔피언 이용 가능

공유
0

MS, 라이엇 게임즈와 맞손…게임 패스서 'LOL' 전 챔피언 이용 가능

라이엇 게임즈 5대 게임, Xbox 게임패스에 추가…올 겨울 서비스 개시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유튜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마이크로소프트 유튜브
마이크로소프트(MS)가 13일 진행한 게임 발표 행사 '엑스박스(Xbox)·베데스다 쇼케이스'를 통해 라이엇 게임즈와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월정액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Xbox 게임패스'를 통해 라이엇 게임즈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전략적 팀 전투(TFT)', '와일드 리프트', '레전드 오브 룬테라', '발로란트' 등 5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다.
또 게임패스 이용자는 LOL과 와일드 리프트, 발로란트의 모든 플레이 가능 캐릭터들을 별도로 구매하지 않고 자유로이 이용할 수 있으며 TFT와 레전드 오브 룬테라에선 캐릭터 이용권 등 특전이 주어진다.

해당 서비스의 정확한 출시일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으나 MS 측은 오는 겨울 안에 5개 게임을 모두 게임패스에서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라고 발표했다.

MS 측은 "게임 분야에서 가장 거대한 두 커뮤니티가 하나의 플랫폼 아래 통합될 날이 다가왔다"며 "다양하고 열정적인 글로벌 이용자들이 함께하는 라이엇 게임즈의 생태계를 게임패스로 초대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전했다.


이원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ony92kr@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