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동빈 회장, 양극박 1100억 추가 투자…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정조준

공유
0

신동빈 회장, 양극박 1100억 추가 투자…유럽 전기차 배터리 시장 정조준

롯데알미늄 헝가리 공장에 추가 투자 결정
2030부산세계박람회 글로벌 홍보 활동 펼쳐

신동빈 롯데 회장이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CGF에 참석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활동을 펼쳤다. 사진=롯데지주이미지 확대보기
신동빈 롯데 회장이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CGF에 참석해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홍보활동을 펼쳤다. 사진=롯데지주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롯데알미늄 헝가리 공장의 양극박(2차전지의 용량과 전압을 결정하는 양극 활물질을 지지하고, 전자의 이동 통로 역할을 하는 필수 소재) 생산량을 2배 늘리기로 결정했다. 이를 위해 1100억원을 추가 투자한다.

22일 롯데그룹에 따르면 신동빈 회장은 헝가리 터터바녀 산업단지에 조성된 '롯데 클러스터'를 방문해 다음달 양산을 앞둔 롯데알미늄 공장의 첫 번째 시제품을 직접 확인했다. 신 회장은 1100억원을 추가 투자해 양극박 생산 규모를 2배 늘리기로 결정했다.
롯데알미늄 헝가리 공장은 연간 1만8000t 규모의 2차전지용 양극박을 생산할 수 있는 유럽 유일의 양극박 전용 공장이다. 아울러 신 회장은 올해 초 추가로 매입한 부지에 1,2단계 투자 금액을 넘어서는 3단계 투자를 검토했다.

롯데 클러스터에는 롯데케미칼과 롯데알미늄 공장뿐만 아니라 롯데정밀화학과 롯데알미늄이 3000억원을 투자한 솔루스첨단소재의 음극박 생산공장도 인접해 있다.

롯데건설은 국내 물류 전문업체와 공동 투자해 단일 물류창고 기준 헝가리 최대 규모의 물류센터를 개발하고 있다.

이외에도 신 회장은 '2030부산세계박람회'를 홍보하며 유치 지원에 힘을 실고 있다. 지난 21일 아일랜드 더블린에서 열린 CGF(The Consumer Goods Forum) 글로벌 서밋의 롯데 부스에서 글로벌 소비재 경영진을 비롯한 포럼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홍보 활동을 펼쳤다. 펩시코, P&G, 월마트, 레베 등 글로벌 그룹 최고경영진과의 미팅에서도 홍보에 나섰다.

신 회장은 하반기 VCM을 그룹 최초로 부산에서 개최한다. 회사 측은 "VCM이 롯데 주요 계열사 대표와 지주사 임원 100여명이 한자리에 모여 그룹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공유하는 자리인 만큼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를 위한 롯데 계열사들의 실질적이고 전방위적 지원을 모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