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손석구 모델 선정부터 해외여행 할인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손석구 모델 선정부터 해외여행 할인까지

◆ KGC인삼공사 정관장, 배우 손석구 브랜드 모델 선정


KGC인삼공사 정관장 모델 배우 손석구.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 모델 배우 손석구.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가 정관장 모델로 배우 손석구를 선정해 정관장의 활력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할 예정이다.

KGC인삼공사 측은 손석구의 자유롭고 부드러운 매력이 정관장 브랜드 이미지와 부합한다고 판단해 신규 모델로 발탁했다고 설명했다. 손석구는 이주 공개하는 정관장 추석프로모션 TV 광고를 시작으로 정관장 모델로 본격적인 행보에 나선다.

◆ 올리브영, '탑리뷰언서' 신설…리뷰 콘텐츠 강화


올리브영 모바일 앱 내 상품 리뷰 화면. 사진=CJ올리브영
올리브영 모바일 앱 내 상품 리뷰 화면.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리뷰 콘텐츠를 강화하기 위해 '탑리뷰언서'를 신설하고 리뷰어 보상 제도를 시행한다. 탑리뷰언서는 우수 리뷰어인 '탑리뷰어' 상위 등급으로 플랫폼 내 인플루언서로 활동하며 리뷰 콘텐츠를 제작한다.

올리브영은 다음달부터 매년 두 차례 탑리뷰언서 100명을 선발한다. 이들은 6개월 동안 활동하며 매월 4만원 상당 CJ ONE 포인트를, 활동 종료 후 50만원 상당 기념품,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 행사 초대 등 혜택을 받는다.

아울러 매주 1000명 선정하던 탑리뷰어는 2개월 간 2000명을 선정하도록 운영 주기와 인원을 늘린다. 최대 50% 할인권과 리뷰 작성시 CJ ONE 포인트 2배 적립 등 기존 혜택은 유지한다. 리뷰어를 팔로우하고 리뷰에 댓글을 다는 기능도 도입한다.

올리브영은 리뷰어 보상 제도 개편에 맞춰 오는 28일까지 '도전 탑리뷰어' 이벤트를 연다. 모바일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탑리뷰어에 지원하면 선정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한다.

◆ 한국필립모리스, '인콤파스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한국필립모리스 정규직 채용연계형 인턴십 인콤파스 참가자 모집.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 정규직 채용연계형 인턴십 인콤파스 참가자 모집. 사진=한국필립모리스
한국필립모리스가 오는 22일부터 '인콤파스(INKOMPASS) 인턴십'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홍보, 전략기획, 영업, 생산 등 총 4개로 직군으로 최대 20명을 선발한다. 지원자는 온라인 비디오 녹화 면접, 직무능력 검사, 올데이(All-day) 면접 등으로 평가 받는다.

인턴십 기간은 오는 10월 24일부터 12월 16일까지다. 인턴십 최종 합격자는 한국필립모리스에서 다양한 실무 경험을 쌓고 회사의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인턴십 기간 말미에는 본인이 기획한 프로젝트 아이디어에 대해 한국필립모리스 임원진에게 직접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며, 이후 평가에 따라 정규직 전환 기회가 주어진다.

◆ 삼양그룹, '삼양씨즈' 6기 메타버스 발대식 성료


삼양그룹 '삼양씨즈' 6기 발대식. 사진=삼양그룹
삼양그룹 '삼양씨즈' 6기 발대식. 사진=삼양그룹
삼양그룹이 대학생 서포터즈 '삼양씨즈' 6기 발대식을 메타버스 플랫폼 젭(ZEP)을 활용해 개최했다. 삼양씨즈 6기는 전국에서 선발한 대학생 32명으로 구성됐다.

이번 발대식은 정지석 삼양홀딩스 HRC장의 환영 인사로 시작됐으며, 임명장 수여, 팀 소개 영상 시청 등으로 1부가 진행됐다. 2부에서는 SNS 콘텐츠 제작 특강, 레크레이션이 이어졌다. 끝으로 질의응답, 사전 미션인 팀 소개 영상 콘텐츠에 대한 시상식 등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삼양씨즈는 오는 10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임직원과의 멘토링, 쿠킹클래스, 뷰티클래스 등에 참여하며 삼양그룹의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삼양그룹은 삼양씨즈에게 매월 10만원의 개인 활동비를 지급하고 팀 활동비로 총 110만원을 제공한다. 전 과정 수료시 장학금 30만원을 수여하며 최우수 활동팀과 서포터에게는 각각 200만원, 50만원의 장학금을 시상한다.

◆ 여기어때, '꽝 없는 100% 당첨 해외숙소 이벤트' 실시



여행·여가 플랫폼 여기어때가 여행 유튜버 '빠니보틀'과 해외숙소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이달 말까지 여기어때 앱에서 닉네임을 'OO보틀'로 바꾼 고객에게 해외숙소 전용 20% 할인쿠폰(최대 5만원 한도)을 지급한다. 해당 할인 쿠폰은 오는 12월 5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풀무원 올가홀푸드, '추석 선물세트 행사' 전개


풀무원 '추석 선물세트 행사'. 사진=풀무원
풀무원 '추석 선물세트 행사'. 사진=풀무원
풀무원 올가홀푸드가 다음달 10일까지 '2022년 추석 선물세트' 행사를 연다. 과일세트는 '아리수 황금배 3종 혼합세트', '정성 메론세트', '행복 상주곶감 세트2호' 등 저탄소 농법으로 재배된 제품을 선보인다.

정육 선물세트는 '1++유기농 한우 명품세트', '1++유기농 한우 정품세트', '1+무항생제 한우 스페셜 명품세트', '무항생제 한우 정품세트' 등 유기농 사료와 무항생제로 키운 한우를 준비했다. '무항생제 한우 파인다이닝 스테이크세트'와 '무항생제 한우 오마카세세트'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참기름 선물세트 4호'와 '참기름 들기름 어간장 선물세트', '참기름 간장 3호' 등 조미소스를 프리미엄 제품으로 준비했다. '풀비타 귀인 홍삼정', '참진한 녹용 홍삼정' 등 건강식품도 만날 수 있다.

행사 기간에 명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유기농 표고버섯세트(표고세트 2호, 기쁨표고세트 2호/3호)와 친환경 건버섯 6종세트, 옥돔 또는 갈치로 구성된 세트(옥돔 갈치 선 세트, 옥돔 선 세트, 갈치 선 세트, 옥돔 갈치 정 세트, 옥돔 정 세트, 갈치 정 세트), 민어굴비 선물세트는 10개 구매 시 1개를 증정하는 10+1 행사를 진행한다. '유기농 상황버섯세트', '표고분말혼합세트', '마이스터 유기농 자연재배 표고혼합세트 1호'는 7개 구매 시 1개를 증정하는 7+1 행사를 진행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