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취약층 아동 지원부터 이른둥이 기저귀 기부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취약층 아동 지원부터 이른둥이 기저귀 기부까지

◆코웨이, 취약계층 아동 의료비 지원 기부 캠페인


출처=코웨이.
출처=코웨이.
코웨이 오픈마켓 G마켓-옥션과 함께 취약계층 아동 의료비 지원 기부 캠페인을 30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코웨이와 G마켓-옥션,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취약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기획됐다. 지난 1월과 5월에 각각 진행된 취약계층 아동 신학기 지원과 보육비 지원 기부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된다.

G마켓-옥션에서 코웨이 제품을 렌탈하면, 코웨이가 건당 3만 원을 기부하는 방식이다. 기부 금액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 수술비, 입원비 및 약제비 지원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캠페인 기간 동안 코웨이 제품 렌탈 고객에게 3개월 렌탈료 면제와 행사 제품에 따라 최대 1만6000원 렌탈료를 할인한다. 렌탈 고객 전원에게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서 지원하는 3단 우산을 선물로 제공한다.

◆이노비즈협회, 개방형 혁신을 통한 기업 간 협력 앞장


출처=이노비즈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출처=이노비즈협회.
이노비즈협회는 '2022년 개방형 혁신 네트워크(이하 i-CON)사업' 일환으로 2023년 중소기업의 스마트 제조 분야 R&D 사업 참여를 위한 혁신 기업의 과제기획 및 컨설팅 지원에 나선다. i-CON 사업은 대·중소기업, 대학·연구소 등 혁신 주체 간 연결과 협력을 통한 공동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비롯한 다양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목적으로 마련된 사업이다.

협회는 i-CON 사업 일환으로 스마트제조 분야 네트워킹을 활성화를 위해 ‘23년 중기부 R&D 참여과제 및 기업간 협업과제 발굴 등을 위한 '융복합 과제기획 및 컨설팅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먼저 ▲과제 기획분야는 신사업 발굴 및 협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정보교류 활동, 과제기획 등 교류/협업에 들어가는 일부 활동비를 지원한다.

▲컨설팅 지원 분야는 i-CON 사업에서 추천함에도 2021~2022년 중기부 R&D 사업에 미선정된 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에 의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을 컨설팅 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16일까지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디지털추진본부로 하면 된다.

◆유한킴벌리 하기스,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 기부 400만매 넘어


출처=유한킴벌리.
출처=유한킴벌리.
유한킴벌리 하기스가 이른둥이용 초소형 기저귀를 기부한 지 만 5년만(2017년 7월~2022년 8월)에 누적 기부 400만매를 넘어섰다. 이른둥이는 평균적인 임신기간 보다 빠른 37주 미만 또는 출생 체중 2.5kg 이하로 태어나는 신생아를 뜻하며 국내 출생아 중 약 8%에 달한다.

하기스는 이른둥이를 위한 기저귀가 필요하다는 신생아집중치료실의 요청을 계기로 이른둥이 실태를 조사했고, 그 과정에서 이른둥이 출생 비율이 증가하고 있어 사회적 관심이 절실하다는 점을 자각했다. 이후 개발과정에서 국내 대학병원 신생아집중치료실과 협업해 실사용 조사까지 시행한 끝에 이른둥이들의 신체특성을 반영한 제품을 2017년 선보일 수 있었다.

전량 유한킴벌리 대전공장에서 생산되는 이른둥이 기저귀는 사탕수수 바이오매스 소재와 판테놀 함유 로션 등이 적용된 ‘하기스 네이처메이드’를 베이스로 하고 있으며, 현재 신생아 집중치료실(NICU)이 있는 종합병원과 대학병원 30여 곳에 무상 공급되고 있다. 병원을 통해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도 자사몰 맘큐를 통해 1인당 3백, 150매를 지원받을 수 있다.

◆SK매직,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골드 등급 획득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SK매직 화성공장에서 윤학진 공장장(오른쪽)이 전형석 UL솔루션즈(UL Solutions) 부문장(왼쪽)에게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서를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출처=SK매직.
경기도 화성시 봉담읍에 위치한 SK매직 화성공장에서 윤학진 공장장(오른쪽)이 전형석 UL솔루션즈(UL Solutions) 부문장(왼쪽)에게 폐기물 매립 제로(ZWTL) 인증서를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출처=SK매직.
SK매직이 UL솔루션즈(UL Solutions)로부터 '폐기물 매립 제로' 골드 등급을 인증 받았다. 해당 인증은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폐기물을 다시 자원으로 활용하는 비율에 따라 △플래티넘(100%) △골드(99~95%) △실버(94~90%) 등급을 부여한다. 기업의 자원순환 노력을 평가하는 지표로 활용하며, 지금까지 SK하이닉스, SK실트론,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등 지금까지 국내 30여 개 사업장이 인증을 받았다.

생산시설이 위치한 화성공장은 회사가 급격한 성장을 계속 이어감에 따라 연간 1000톤 이상 폐기물이 매년 지속적으로 발생했다. 이에 따라 지난 2017년 ‘폐기물 매립 제로’ 목표를 수립하고, 폐기물 재활용 시설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는 한편, 구성원 교육을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정수기 핵심 기술인 정수 필터를 자체 개발해 생산하고 있는 SK매직은 방문 관리 서비스 진행 시, 발생하는 정수기 폐필터를 비롯해 제품 설치 과정에서 발생하는 각종 포장 박스, 스티로폼 등 회수 폐기물, 생산라인, 연구실, 실험실 폐기물, 사무실에서 발생하는 일반 쓰레기에 이르기까지 모든 폐기물의 발생량과 재활용률을 지표화해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다시 문여는 경동나비엔의 ‘단꿈상점’


출처=경동나비엔.
출처=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이 온라인 숙면 플랫폼인 ‘단꿈상점’을 재단장해 문을 연다. 지난해 경동나비엔이 첫 선을 보인 ‘단꿈상점’은 숙면에 대한 고민을 나누고,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숙면온도의 중요성 등 건강한 잠을 위해 꼭 필요한 정보들을 제공하며 고객에게 호응을 이끌었다.

△수면 전문가와 함께하는 수면 솔루션을 제공하는 단꿈상담소 △숙면을 위한 다양한 제품으로 채운 꿀잠 만물상 △수면 유형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고 불면 고민 해소에 도움을 주는 단꿈 놀이터 등 콘텐츠로 단꿈상점을 채웠다. 온수매트를 2주간 빌려 숙면온도의 가치를 체험하는 단꿈체험소는 9월 말부터 운영될 예정이다.

대한수면학회, 코슬립수면클리닉과 함께 숙면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정보를 담았고 숙면에 대한 자가진단을 진행해 참가하는 응모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매월 5명에게 수면다원검사를 진행해 자신이 수면 습관과 문제를 확인하도록 지원한다. 자신의 불면에 대한 고민을 남겨 고객들이 서로 인터렉션 할 수 있는 ‘이달의 숙면 고민 이벤트’도 매월 진행한다.

◆한진 ‘휴데이터스’, 세계 3대 지도 및 솔루션 기업과 글로벌 공략


지난 7일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유오케이 강성학 대표이사, ㈜솔로몬엠 홍지수 대표이사, CE. Info Systems(MapMyIndia) 로한 버마(Rohan Verma) 대표이사, ㈜휴데이터스 이정재 대표이사,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총괄 사장,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사진 왼쪽부터)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한진.
지난 7일 서울 중구 소재의 한진빌딩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서 ㈜유오케이 강성학 대표이사, ㈜솔로몬엠 홍지수 대표이사, CE. Info Systems(MapMyIndia) 로한 버마(Rohan Verma) 대표이사, ㈜휴데이터스 이정재 대표이사, ㈜한진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총괄 사장, ㈜한진 노삼석 대표이사 사장(사진 왼쪽부터)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한진.
한진이 택배/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도로정보 DB’사업을 수행하기 위해 설립한 ‘휴데이터스’가 세계 3대 지도 및 솔루션 기업 ‘CE. Info Systems(MapMyIndia)’와 차량 IT 전문기업 ‘솔로몬엠’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인도에 기반을 둔 CE. Info Systems(MapMyIndia)는 디지털지도, 지리 공간 소프트웨어 및 위치기반 물류 서비스, IoT 기술,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한다.

인도 내 지도 및 솔루션 시장에서 자동차 시장점유율 90% 이상 독보적 1위이며 글로벌 지도 및 솔루션 브랜드 맵플스(MAPPLS)로 전 세계에서 솔루션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최근에는 동북/동남아시아 시장 공략을 위해 한국사무소를 설립했다. 한진은 신사업 일환으로 조현민 미래성장전략 및 마케팅 총괄 사장 주도하에 VR/AR 콘텐츠솔루션기업인 UOK와 공동 출자해 올해 1월 휴데이터스를 설립했다.

휴데이터스는 한진이 보유한 택배차량 등 전국의 택배/물류 인프라를 활용한 거리뷰 수집/제작 기술을 토대로 도로, 시설물 등 공간정보 최신성을 확보하고, 공간정보 데이터 유통 플랫폼인 ‘롯지 플랫폼(LOGI-Platform)’을 개발하며 국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휴데이터스는 CE. Info Systems(MapMyIndia) 및 솔로몬엠과의 업무협약을 체결, 국내 및 해외에서 차량 및 도로데이터를 수집하고 가공해 이를 필요로 하는 다양한 고객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장할 계획이다.

◆휴테크 안마의자, 마포직영점 리뉴얼 오픈


출처=휴테크산업.
출처=휴테크산업.
헬스케어 전문 기업 휴테크산업이 새로운 인테리어 타입을 적용한 마포직영점을 리뉴얼 오픈한다. 휴테크에 따르면 마포트라팰리스에서 새롭게 리뉴얼 오픈한 마포직영점은 기존 직영점과는 다르게 변경된 로고(CI)에 맞춰 ‘휴테크스러움’이라는 핵심가치를 담도록 전체적인 매장 인테리어를 설계했다.

안정된 휴식 공간에서 새로운 에너지 회복을 제공하는 휴식의 본질에 집중할 수 있도록 심플하면서도 편안함을 줄 수 있는 무드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마포직영점 리뉴얼 오픈을 기념, 마포직영점을 방문해 안마의자를 체험하기만 해도 선착순으로 핸드타월을 증정한다. 안마의자 체험 후 현장에서 상담을 받을 경우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마포직영점 홍보 전단지 또는 전단지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에게는 안마의자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발마사지기, 휴블래스 T-100 스프레이건, 고급 타월 등 마포직영점 고객들을 위한 풍성한 사은품을 준비했다.

◆비상교육 잉글리시아이, 7대 도시 사업콘서트 개최


출처=비상교육.
출처=비상교육.
글로벌 교육 문화 기업 비상교육의 초·중등 영어학원 브랜드 잉글리시아이(englisheye)가 20일부터 ‘7대 도시 사업콘서트’를 연다. 23일까지 21일을 제외한 3일 동안 광주·전라를 시작으로 부산·경남, 대구·경북, 대전·충청, 경기남부, 서울·경기북부, 경인 등 권역별로 주요 7대 도시에서 오프라인으로 개최된다.

사업콘서트에서는 인공지능(AI)과 인터넷 기반 테스트(IBT), 퀴즈 게임 (Quest Space), 영상 포트폴리오 (Visual Portfolio) 기능을 접목해 자기주도 학습 효과를 높인 차세대 스마트 러닝 시스템인 ‘AI-QV’를 기반으로 한 잉글리시아이 프로그램의 경쟁력과 우수성을 소개한다.

◆금성출판사 티칭허브, 초 5~6학년 검정 교과서 콘텐츠 업데이트


출처=금성출판사.
출처=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가 초등 티칭허브에 초등 5~6학년 수학·사회·과학 검정 교과서를 위한 맞춤 수업자료를 신규 업데이트한다. 초등 티칭허브는 교과서에 맞춰 수준별, 맞춤식 수업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수업 자료를 지원하는 초등학교 교사 전용 교수학습지원 사이트다. 내년부터 금성출판사의 초등 5~6학년 수학·사회·과학 검정 교과서가 사용됨에 따라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신규 스마트 수업 자료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한다.

교과서를 활용한 스마트 수업을 위해 차시별 수업 시스템, 문제은행 평가 시스템 등을 확충했다. 교과서 내용을 활용한 차시별 수업 자료를 1만5000여건 신규 탑재했으며, 멀티미디어 자료 3천여 건 등 수업 보충 자료를 추가로 제공한다. 수업 맞춤 특화 자료, 사회 주제별 수업 자료는 물론 오픈 콘텐츠 검색 및 추천 기능을 더해 수업 효과도 극대화했다. 단원평가, 수행평가, 서술·논술형 평가 등을 위한 평가 자료, 15만여 개 문항이 수록된 문제은행을 제공해 효과적인 맞춤 수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