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패스트푸드점에 도전장…CU, 프리미엄 버거 라인업 강화

공유
0

패스트푸드점에 도전장…CU, 프리미엄 버거 라인업 강화

원재료 혁신한 프리미엄 제품 지속 선보일 예정

사진=CU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U
CU가 프리미엄 햄버거의 라인업을 강화하며 패스트푸드점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CU는 20일부터 리얼 비프 치즈버거, 리얼 더블 슈림프 버거 프리미엄 버거 2종을 순차 출시하고 햄버거 품질 업그레이드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리미엄 버거 2종은 패스트푸드 전문점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고품질, 프리미엄 콘셉트로 기존 편의점 햄버거 대비 토핑 등 모든 구성 요소의 상품력을 향상시키는 데 주안점을 뒀다.

먼저, 리얼 비프 치즈버거는 호주산 순쇠고기 100% 패티를 사용했다. 편의점 햄버거가 소고기 혼육 및 돼지고기를 주로 사용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리얼 더블 슈림프 버거도 통새우 패티와 함께 알새우 원물를 원물 그대로 넣었다.

햄버거의 품질은 높였지만 가격은 원가 절감 노력을 통해 패스트푸드점 유사 제품 대비 약 30~40% 가량 더 낮췄다. 외식 물가상승에 따른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함이다.

CU는 올해 햄버거 업그레이드를 시작으로 내년부터는 샌드위치 카테고리로도 범위를 확대해 메뉴와 원재료를 혁신한 프리미엄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송경화 BGF리테일 간편식품팀 MD는 "CU는 새로운 식사 메뉴를 찾는 고객들의 기대와 눈높이에 맞춰 프리미엄 전략을 통해 편의점 간편식품의 품격을 한 단계 더 높이고자 했다"라며 "앞으로 햄버거와 샌드위치 카테고리 모든 상품을 대상으로 원물 중심의 품질 업그레이드를 확대 적용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