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렘펠 한국지엠 사장, 창원공장 방문…"최우선 가치는 품질"

공유
0

렘펠 한국지엠 사장, 창원공장 방문…"최우선 가치는 품질"

생산 공정 점검과 양산 전 시험 차량 시승 진행

로베르토 렘펠 지엠(왼쪽 첫번째) 한국사업장 사장이 창원공장 방문해 공장 품질팀과 신차 생산을 위한 막바지 점검에 나서고 있다. 사진=한국지엠이미지 확대보기
로베르토 렘펠 지엠(왼쪽 첫번째) 한국사업장 사장이 창원공장 방문해 공장 품질팀과 신차 생산을 위한 막바지 점검에 나서고 있다. 사진=한국지엠
로베르토 렘펠 한국지엠 사장이 창원공장을 방문해 임직원들을 독려했다. 이는 지난달에 이은 2번째 방문으로 차세대 글로벌 신차 성공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것으로 해석된다.

23일 한국지엠에 따르면 로베르토 렘펠 사장을 비롯한 지엠 한국사업장 최고위 임원진은 지난 22일 지엠 창원공장을 방문했다. 이날 렘펠 사장은 임직원의 노고를 격려함과 동시에 차세대 글로벌 신차의 성공적인 생산 및 품질관리를 강조했다.
이날 렘펠 사장과 최고위 임원진은 창원공장의 품질팀과 함께 신차 생산을 위한 전 공정을 돌아보며, 출시 일정과 생산 공정 품질 관리 등 신차 생산을 위한 프로세스 전반을 점검했다. 또 시험 생산된 신차를 직접 시운전 진행하며 제조 품질에 대한 점검과 무결점의 제품 품질 확보를 위한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했다.

로베르토 렘펠 지엠 한국사업장 사장은 "지엠은 고객을 모든 활동의 중심에 두는 고객 최우선 가치를 바탕으로 품질에 있어 그 어떤 것과도 타협하지 않는다"며 "쉐보레 트레일블레이저, 트래버스, 콜로라도 등 모든 지엠의 제품들이 우리의 품질 최우선 가치를 증명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대대적인 투자를 통해 지엠의 첨단 설비와 기술이 집약된 창원공장에서 생산될 신차 또한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품질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정통 아메리칸 브랜드에서 기대할 수 있는 세계적인 수준의 차량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지엠은 글로벌 성장을 위한 미래 계획의 일환으로 차세대 글로벌 신차에 대한 글로벌 수요를 감안해 창원의 도장, 프레스, 차체, 조립공장에 약 9000억원 규모의 대규모 시설 투자했다. 이를 통해 창원공장은 시간당 60대, 연간 최대 28만대 규모의 생산역량을 확보한 상태다.


김정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h132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