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얼리버드족 늘었다…이마트, 설 선물 사전예약 전년比 55%↑外

공유
0

[유통산책] 얼리버드족 늘었다…이마트, 설 선물 사전예약 전년比 55%↑外

◆이마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매출 역대 최고


사진=이마트
사진=이마트


이마트는 지난 121일부터 진행 중인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매출이 크게 뛰었다고 밝혔다. 이달 1~23일까지 선물세트 매출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5% 증가했다.

이마트는 인플레이션 속에 명절 선물세트를 미리, 저렴하게 구매하려는 소비자가 늘며 사전예약 판매가 늘었다고 분석했다. 실제 사전예약 기간에는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40%까지 할인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구매 금액대별로 상품권(최대 150만원)을 증정한다.

이번 사전예약기간 동안 판매된 상품을 살펴보면 실용적 상품들이 각광 받았다. 샤인머스캣, 키위, 망고, 한라봉 등으로 구성한 과일 혼합세트 매출은 80%, 건강기능식품 선물세트 매출은 91.5%, 올가닉 선물세트 매출은 80% 이상 늘었다. 특히 상품당 참여 인원이 모이면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공동 펀딩구매은 최대 50%가 넘는 높은 할인율에 힘입어 이번에도 완판 기록을 이어갔다.

◆현대百, 역대 최대 한우 선물세트 선봬…기업 고객 대상


사진=현대백화점
사진=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다음달 21일까지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 기업 고객들을 대상으로 역대 최대 규모의 한우 선물세트 등 총 280여 품목을 10~50% 할인 판매한다. 올해는 기업 고객들이 많이 찾는 20만~30만원대 물량을 전년보다 40% 넘게 늘렸다.

대표 상품으로는 찜갈비 0.9kg 불고기 0.9kg, 국거리 0.9kg으로 구성된 ‘현대특선 한우 송 세트’, 찜갈비 2.2kg으로 구성된 ‘현대특선 한우 갈비 국’, 등심로스 0.8kg, 불고기 0.4kg으로 구성된 ‘한우 순우리 소담 난’ 등이다. 청과·수산물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청과의 경우, ‘샤인머스켓 사과배 애플망고 세트’가 대표적이다. 굴비 세트는 영광 참굴비를 인산자죽염·황토판염 등 특화 소금으로 밑간해 맛과 식감을 차별화했다.
기업 고객 비중이 높은 무역센터점과 판교점은 명절선물 ‘컨시어지 데스크’를 설치해 일대일 맞춤 상담부터 접수, 배송까지 원스톱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설 선물세트 판매 기간동안 200만·400만·600만·10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 현대백화점상품권 10·20·30·50만원을 증정한다.

◆홈플러스, 네이버와 손잡고 ‘1시간 즉시배송’ 확장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지난해 2월 선보인 ‘1시간 즉시배송’서비스를 이달 21일 ‘네이버 장보기’에 공식 입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고객이 주문 시 채소, 축산, 유제품, 가공식품 등의 상품을 전국 33개 도시의 253개 홈플러스 익스프레스에서 1시간 내외로 배송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밤 10시까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3만원 이상 주문하는 첫구매·알림받기 고객에게 무료배송 쿠폰을 제공하고 데이 프로모션 등 혜택을 담은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홈플러스는 이번 네이버와 제휴를 통해 고객 경험 및 접점을 다각화하고 추가 매출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롯데온 온앤더뷰티, ‘새해 피부 리셋’ 행사


사진=롯데온
사진=롯데온


롯데온의 프리미엄 뷰티 전문관 ‘온앤더뷰티’가 다음 달 1일까지 ‘새해 피부 리셋(RE:SET)’ 행사를 연다. 행사에는 키엘, 라메르, 설화수, 프레쉬, 시세이도 등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스킨케어 상품을 선보인다.

행사 기간, 뷰티 전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1만원 할인 쿠폰 및 최대 7% 카드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는 상품을 쉽게 선택할 수 있도록 ‘크림&밤’, ‘세럼&에센스’, ‘에센스&젤크림’ 등 제형별로 제안하며, 단독 선출시 신상품 및 단독 기획 상품도 준비했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신상품으로 '키엘 울트라 훼이셜 베리어 크림'이 있고, 롯데 단독으로는 대용량으로 구성한 '클라랑스 더블 세럼' 등을 선보인다. 라메르 ‘기적의 크림 세트’ 등 인기 상품 구매시 추가 증정 혜택을 제공하며 리뷰 및 상품 추천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CU, 1.5억뷰 편의점 고인물 후속 ‘편의점 뚝딱이’ 공개


사진=CU
사진=CU


CU가 콘텐츠 스튜디오 ‘플레이리스트’와 이달 26일부터 공식 유튜브 채널 ‘씨유튜브’에서 ‘편의점 뚝딱이’를 공개한다. 편의점 뚝딱이는 편의점 고인물에 이어 공개되는 유튜브 쇼츠 시트콤이다.

편의점 뚝딱이는 20대 중반 나이에 편의점 사업에 뛰어든 개점 1년차 초보 점주 ‘정주’의 다사다난한 편의점 운영기를 다룬다. 편의점 9년차 스태프의 일상을 다룬 편의점 고인물(시즌1)과 달리 이번에는 고객 응대, 스태프 채용 등에서 겪는 애환고 고충을 담았다.

‘편의점 뚝딱이’는 총 15부작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한편씩 3주간 공개될 예정이다. 초보 점주인 ‘정주’ 역할은 숏폼 크리에이터 ‘양유진’이 맡았다. CU가 영상 콘텐츠에 힘을 주는 이유는 최신 트렌드에 맞는 포맷을 활용해 주요 소비층인 10~30대 고객들과의 접점을 넓히고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형성하기 위해서다.

◆신세계百 “연말 맞이 특가 와인 만나보세요”


사진=신세계백화점
사진=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이 연말 홀리데이 시즌을 겨냥해 와인 특가 행사를 펼친다. 이달 31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김해점과 하남점을 제외한 11개 점포 와인숍에서는 최대 82%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몰리두커 더 복서, 조셉 펠프스 이니스프리 까베르네 소비뇽 등 인기 와인부터 돔 페리뇽 로제 레이디가가 에디션 샴페인까지 연말 파티에 어울리는 다양한 상품을 준비했다.

◆신세계免 인천공항점, 지역 소외계층에 연말 선물


사진=신세계면세점
사진=신세계면세점

신세계면세점이 작년에 이어 인천 중구 지역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농협 농촌사랑 상품권을 기부했다. 상품권 전달식은 지난 23일 인천시 중구청 제2청사 국제도시관에서 진행됐다.

이날, 신세계면세점은 인천시 중구청 관내 소외계층을 위해 2500만원 상당의 농촌사랑 상품권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2020년 신세계면세점과 농어촌 상생기금 출연 협약을 체결한 대·중소기업·농어업 협력재단을 통해 지역 주민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시몬스 침대, ‘롯데백화점 인천점’ 리뉴얼 확장 오픈


사진=시몬스 침대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 위치한 롯데백화점 인천점 5층에 ‘시몬스 롯데백화점 인천점’을 리뉴얼 확장 오픈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기존 매장 대비 약 1.5배 확장해 보다 넓고 여유로운 공간에서의 쇼핑환경을 구축했다.

매장에서는 시몬스 침대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이자 혼수 침대로 알려진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젤몬(Zalmon)’, ‘윌리엄(William)’, ‘헨리(Henry)’ 등 인기 제품과 ‘벨로 에디션(Bello Edition)’, ‘모나(Mona)’ 등 침대 프레임을 만나볼 수 있다. 또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 및 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 ‘시몬스 룩’도 준비했다.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구매 금액에 따라 침구세트 등 푸짐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예비부부를 위한 최대 40% 할인을 자랑하는 ‘2023 SS 웨딩 프로모션’도 전개 중이다.

◆정육각, CS역량 강화에 집중…“고객경험 극대화”


사진=정육각
사진=정육각


D2C 푸드테크 스타트업 정육각이 고객경험 극대화를 위해 CS(Customer Service) 역량 강화와 함께 고객센터 공식 운영일 확대에 나섰다.

정육각은 지난 3월 기존 CS팀을 커머스운영 부문에서 독립시키며 상위 기능조직인 CS Function(펑션)으로 확대 개편했다. 확대된 CS 조직 내에 CS운영기획팀을 신설하고, 고객문의에 대응하는 기본적인 CS기능 강화는 물론 백오피스 기능 고도화로 고객 고충을 유관부서에 전달한 후 책임지고 해결하는 프로세스를 강화했다.

지난 24일부터는 고객센터 공식 운영일을 기존 평일에서 토요일까지로 확대했다. 기존에는 최소한의 인력만 운영해 왔다. 운영 안정화 작업을 거쳐 내년에는 주 7일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굽네닭컴, 고객 감사 프로모션…최대 57% 할인


사진=굽네닭컴
사진=굽네닭컴


굽네닭컴이 오는 31일까지 연말 결산 프로모션 ‘2022 BEST OF BEST 굽네닭컴 어워즈’를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최대 57% 할인의 ‘릴레이 타임 특가’를 비롯해 ‘2022 베스트 오브 베스트 패캐지 한정특가’, ‘고객 감사 특별 적립금 이벤트’ 등 총 세가지 행사로 구성했다.

릴레이 타임특가는 오는 30일부터 총 5일간 매일 오전 10시에 굽네닭컴 공식몰에 공개된다. 2022 베스트 오브 베스트 패키지 한정 특가는 BEST 닭가슴살 혼합 20팩, 오통닭&소맛닭 혼합 10팩 등 인기 제품을 최대 54% 할인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220명을 추첨, 적립금 1만원을 지급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