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72시간 배송 과정 한 눈에…시몬스 침대, 청결·속도 앞세운 영상 공개 外

공유
0

[유통산책] 72시간 배송 과정 한 눈에…시몬스 침대, 청결·속도 앞세운 영상 공개 外

◆시몬스 침대, ‘청결’과 ‘속도’ 앞세운 프리미엄 배송 영상 선봬


사진=시몬스 침대
사진=시몬스 침대


시몬스는 1분11초 분량의 ‘오직 시몬스만! 72시간 프리미엄 청결 방역 배송’ 영상을 지난 6일 공개했다. 이 영상은 청결, 속도를 앞세운 시몬스의 프리미엄 배송 과정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다.

시몬스 침대는 자체 직배송 시스템을 갖춰 업계 최단 수준인 72시간(평일 기준) 내 배송을 완료한다. 시몬스의 배송 과정을 담은 영상은 5단계에 걸친 검수 과정, 클린 압축포장, 청결 방역 등이 이뤄지는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주문·검수·포장·배송·설치 등 전 과정을 빠른 전개로 풀어낸다.

배송 및 설치 서비스는 체계적인 매뉴얼 아래 진행된다. 최소 2인 1조로 구성된 전담 배송팀이 정해진 매뉴얼에 따라 전국 어디서나 일원화된 배송 서비스를 선사한다. 전문적인 설치와 침대 주변의 추가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롯데마트, 프리미엄 품종 딸기 전년比 50% 이상 확대 준비


사진=롯데마트
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는 설 명절에 가족들과 프리미엄 품종 딸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위해, 대형마트 단독으로 판매하는 ‘두리향 딸기’와 일반 딸기보다 2배 이상 큰 ‘킹스베리 딸기’ 등 다양한 프리미엄 품종의 딸기 물량을 전년대비 50% 이상 확대 준비했다.

특히 딸기 중 가장 높은 당도와 진한 향을 가진 품종인 '두리향 딸기'는 최근 BTS 멤버의 SNS에서 화제가 되어 'BTS 딸기'로 불리기도 한다. 일반적인 딸기의 당도가 9~10 브릭스(brix)인데 반해 '두리향 딸기'는 11브릭스에서 최대 15브릭스의 높은 당도를 자랑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두리향 딸기는 일반 품종보다 2배 이상 비싸지만 약 4톤 정도의 물량을 완판했다. 올해는 전년의 4배 이상을 확보했으며 대형마트 중에서는 롯데마트만 단독 판매한다.

◆홈앤쇼핑,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식


사진=홈앤쇼핑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소외계층에 대한 물품기부를 통해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자 아름다운가게와 사회공헌 업무협약식을 진행한다.

18일 소공로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회현본부에서 진행하는 협약식에는 이원섭 홈앤쇼핑 대표를 비롯, 장윤경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 등이 참석한다. 이 자리에서 홈앤쇼핑은 향후 지속적인 물품지원을 약속한다.

이날 오후 저녁 8시까지는 홈앤쇼핑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특별전이 열린다. 행사가 진행되는 매장은 아름다운가게 강서화곡점과 송파가락점 두곳이며, 수익금은 2023년 7월 기후위기 취약계층을 위한 나눔보따리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후원하기 위해 홈앤쇼핑은 지난 12월에 약 2억원 상당의 현물을 아름다운가게에 기부 완료한 상태이다.

◆이케아 코리아, ‘설레는 새 학기, 새로운 시작’ 행사


사진=이케아코리아
사진=이케아코리아


이케아 코리아가 다양한 홈스쿨 및 홈오피스 제품을 15% 할인하는 ‘설레는 새 학기, 새로운 시작’ 행사를 이달 19일부터 2월21일까지 진행한다.

책상, 의자, 수납장 등 개인의 학습 및 업무 스타일에 맞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홈퍼니싱 솔루션을 ’이케아 패밀리’ 멤버 대상으로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번 혜택은 이케아 코리아 전 매장(광명점, 고양점, 기흥점, 동부산점), 공식 온라인 몰 및 모바일 앱, 전화, 채팅, 문자로 주문이 가능한 원격 주문 서비스 ’헤이오더(Hej Order)’에서 만날 수 있다.

주요 행사 제품으로는 △다양한 수납 기능을 갖춘 이바르(IVAR) 선반유닛 △책상 높이가 3단계로 조절되는 폴(PÅHL) 책상 △달리파(DALRIPA) 책장 △각도 조절이 가능한 포르소(FORSÅ) 독서 등 △얼룩 방지 플뢰야(PLÖJA) 책상패드 등이 준비됐다. 각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이케아 패밀리 멤버를 대상으로 홈퍼니싱 솔루션을 만나는 무료 워크숍도 열린다.

◆롯데면세점, 랑콤 뷰티 클래스 면세업계 단독 진행


사진=롯데면세점
사진=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은 내국인 최상위 VIP 고객을 대상으로 프랑스 럭셔리 화장품 브랜드 랑콤의 뷰티 클래스를 진행했다. 롯데면세점 월드타워점 8층에 위치한 VIP 라운지 ‘스타 라운지’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출국 예정인 롯데면세점 최상위 고객 40명을 대상으로 열렸다.

이날은 랑콤의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라인 ‘압솔뤼(Absolue)’의 주요 제품 소개와 더불어 제품 시연, 스킨 컨설팅 등을 진행했다. 참여 고객에게는 롯데면세점 구매 금액에 따라 압솔뤼 얼티밋 럭셔리 세트 등 최대 400달러 상당의 랑콤 화장품 세트를 사은품으로 증정했다.

롯데면세점 시내점의 내국인 전체 매출 중 최상위 VIP 고객이 차지하는 비율은 2018년 약 10%에서 지난해 20%로 크게 증가했다. 이에 롯데면세점은 VIP 전용 휴게 공간인 스타 라운지를, 2025년까지 디지털화한다는 목표로 관련 작업을 진행 중이다. 그 일환으로 VIP 고객 모바일 앱계정에 회원별 바코드를 구현시킨다는 계획이다. 실물 카드 대신 바코드를 통해 VIP 라운지 출입은 물론 음료 주문 및 VIP 혜택 확인 등 보다 편리한 라운지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홈플러스, “이번 설엔 위스키 선물 어때요?”


사진=홈플러스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는 희소성과 가성비를 앞세운 다양한 위스키 선물 세트를 마련, 23일까지 전국 점포에서 선보인다.

먼저 다양한 위스키 제품을 하이볼 전용잔 등과 함께 세트로 마련했다. 대표 상품은△발랜타인12년 △시바스리갈13년아메리칸 △더글렌리벳 파운더스리져브 △엑스레이티드 △와일드터키8년 △부쉬밀오리지널 △호세꾸엘보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희소성을 앞세운 한정판 세트도 선보인다. 검은 토끼의 해를 맞아 △조니워커블루토끼띠에디션, 인기 아이돌과 컬래버레이션한 △시바스리갈18년리사에디션 등이다. 이밖에도 프리미엄 위스키인 △로얄살루트더몰트 △조니워커블루티파니 △보니워커블루고스트앤레어 △달모어킹알렉산더3세 등을 준비했다.

◆전자랜드, IT 가전 프로모션 ‘묘하게 끌리는 아카데미’ 실시


사진=전자랜드
사진=전자랜드


전자랜드가 1월 한 달간 IT 가전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판매하는 ‘묘하게 끌리는 아카데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자랜드는 행사 기간 200만원 이상의 노트북과 데스크톱 PC를 전자랜드 스페셜 롯데카드로 24개월 장기 무이자 결제 시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지급한다. IT 가전 동시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노트북 행사 모델을 특정 모니터, 외장하드 등 IT 제품과 함께 구매하면 최대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로 엑스박스(XBOX)를 행사 카드로 카카오페이와 네이버페이를 통해 구매하면 최대 5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지급한다.

전자랜드가 순수 정품 하드웨어 및 운영체계를 탑재해 직접 조립한 순정 조립 PC 구매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기간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 제휴 카드와 스페셜 롯데카드로 구매하면 최대 36개월의 장기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또 100만원 이상의 순정PC를 삼성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금액대에 따라 최대 17만원의 추가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전자랜드 공식 온라인몰인 전자랜드쇼핑몰에서도 오는 30일까지 IT 가전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마트24, 안주 직소싱…할인 확대로 주류 고객 잡는다


사진=이마트24
사진=이마트24


이마트24는 이달 19일부터 와인은 물론 소주, 맥주와도 어울리는 이색 안주로 ‘잭링크스 소고기 육포 3종(비프져키오리지널·비프져키페퍼드·비프스테이크바)’을 판매한다.

해당 상품은 미국 육포시장 내 1위이자 글로벌 육포 브랜드인 잭링크스(Jack Link`s)의 소고기 육포 3종으로 이마트24가 고객들이 가까운 편의점에서 해외 유명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직소싱한 상품이다. 가격은 각 5900원이다.

이마트24가 업계 단독으로 판매하는 잭링크스 육포 3종은 뉴질랜드산 청정 소고기 원육을 사용해 두툼하고 부드러운 육질을 자랑하며 쫄깃한 식감으로 술 안주는 물론 단백질 섭취용 미트스낵으로도 손색이 없다. 이번 직소싱 육포 외에도 치즈, 올리브, 하몽 등과 함께 라구소스오징어캔, 올리브오일피클정어리캔과 같은 해외 통조림 상품도 운영 중이다.

◆세븐일레븐, ‘테일러커피’ 컬래버 상품 단독 판매


사진=세븐일레븐
사진=세븐일레븐


세븐일레븐은 대한민국 대표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테일러커피’와 손잡고 컬래버 상품 5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 테일러커피는 1세대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브랜드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이번에 협업을 통해 출시한 상품은 테일러커피 컵커피 2종과 아이스크림 1종이며, PET커피 2종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테일러커피의 명성에 걸 맞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3명의 MD가 수십 잔의 커피를 시음하고 10번 이상 디자인 수정을 거치며 약 7개월 간 개발에 매달렸다.

먼저, 컵커피 2종은 ‘테일러골든캐러멜’과 ‘테일러카페데이지’다. 테일러골든캐러멜은 테일러 콜드브루 커피의 풍미와 달콤한 캐러멜 시럽을 맛볼 수 있으며 ‘테일러카페데이지’는 천연 데이지향과 라떼의 조화가 특징이다. 또한, 테일러커피의 시그니처 메뉴 ‘크림모카’를 모티브로 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테일러크림모카콘’도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5일에는 테일러콜드브루블랙’과 ‘테일러콜드브루라떼’ PET커피 2종도 출시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