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이 지난해 선보인 SSG닷컴의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 ‘스마일프레시’가 식품 카테고리 성장을 견인하며, 도입 반년만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 G마켓은 스마일프레시 도입 후(2022년8월~2023년2월) 식품 카테고리 월평균 거래액과 주문량이 종전 보다 각각 16%, 12%씩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채소(60%), 소고기(50%), 해산물/어패류(46%), 닭고기/계란(16%), 생선(12%) 등 신선식품 거래 규모가 크게 늘며 식품 카테고리 전체 성장을 견인했다. G마켓은 오는 19일까지 ‘스마일프레시 위크’ 프로모션을 진행, 쿠폰 등 혜택과 함께 신선식품 등 다양한 상품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여기어때가 홍콩관광청과 함께 ‘헬로 홍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헬로 홍콩은 홍콩 여행 정상화를 맞아 홍콩관광청에서 진행하는 관광객 유치 캠페인이다. 헬로 홍콩은 왕복 무료 항공권을 이벤트 경품으로 걸었다. 이달 31일까지 출발지와 도착지 상관없이 캐세이퍼시픽 항공권을 구매한 여행객이 대상이다. 추첨을 통해 당첨자를 선정하고 홍콩 왕복 항공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항공권 사용 기간은 올해 말까지며, 응모 결과는 다음 달 28일에 발표한다.
하이트진로가 고품질 와인을 출시하며 와인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남부 론 지방의 대표적 레드와인 제조 와이너리 ‘지공다스라 꺄브’ 와인 2종을 출시한다.
1956년에 설립된 ‘지공다스 라 꺄브’는 현재 73개의 와인메이커로 구성돼 있는 협동조합이다. 포도 수확은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하며, 정기적으로 각 와인메이커들의 농장을 방문해 와이너리 특성에 부합하면서도 품질을 최적화할 수 있는 포도 재배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결정한다.
지공다스 라 꺄브 2종은 현대백화점(목동점, 천호점, 판교점, 신촌점), 현대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신세계백화점(본점, 강남점) 등 판매될 예정이다.
CGV에서 라이브 클래식 음악, 미술, 스페셜 다이닝을 즐기는 렉쳐 콘서트를 진행한다. CGV 씨네드쉐프에서는 클래식 음악과 미술 작품을 감상하고, 예술가들과 그들의 작품이 떠오르는 메뉴로 구성된 스페셜 다이닝을 즐길 수 있는 ‘예술, 빛의 식탁’을 선보인다.
‘예술, 빛의 식탁’ 렉쳐 콘서트에서는 빛을 테마로 한 예술가의 일상과 작품, 예술관을 알아보고 여기에 어울리는 음악을 첼로 라이브 연주로 들을 수 있다. 약 80분 가량의 렉쳐 콘서트 이후에는 씨네드쉐프 레스토랑으로 이동해 스페셜 코스로 구성된 다이닝을 맛볼 수 있다.
롯데시네마가 지난 13일 월요일 제95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수상한 화제의 영화 2편을 상영하는 아카데미 수상작 상영전을 연다. 오는 3월16일부터 21일까지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와 ‘더 웨일’ 작품이 건대입구, 부산본점 등 총 37곳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영화 ‘에브리씽 에브리웨어 올 앳 원스’는 중국계 이민자 여성 ‘에블린’이 미국에서 세탁소를 운영하던 중 자신이 멀티버스를 통해 세상을 구원할 주인공임을 알게 되면서 위기에 빠진 가족을 구하려 나서는 이야기다.
영화 ‘더 웨일’은 동명 연극을 원작으로 했고 연인의 죽음 이후 자신을 스스로 방치·학대한 끝에 272kg 거구가 된 대학 강사 ‘찰리’의 이야기다. 이번 아카데미 수상작의 예매와 영화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르노리카코리아는 프레스티지 위스키 ‘로얄살루트’와 영국의 아이코닉한 패션 디자이너 ‘리차드 퀸’의 협업으로 탄생한 하이패션 스타일의 한정판 에디션 ‘로얄살루트 하우스 오브 퀸 바이 리차드 퀸’을 출시한다. 로얄살루트 하우스 오브 퀸 바이 리차드 퀸은 이미 한 차례 협업을 통해 완벽한 호흡을 자랑한 로얄살루트와 리차드 퀸이 한층 더 대담하고 우아한 디자인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차원의 고품격 한정판 에디션이다.
최상급의 희귀 몰트 원액만을 블렌딩해 전 세계적으로 단 200병만 소량 생산했다. 국내선 21병 한정인 ‘로얄살루트 하우스 오브 퀸 바이 리차드 퀸’은 주요 백화점 및 주류 전문 매장, 최고급 호텔 등 만날 수 있다.
무신사가 패션특화 공유 오피스 ‘무신사 스튜디오’의 다섯 번째 지점을 서울 중구 신당동에 내달 오픈한다. 오는 3일에 문을 여는 ‘무신사 스튜디오 신당점’은 의류 생산 공장이 다수 밀집한 지역에 위치했다. 신당점은 청구역에서 도보 3분 거리에 위치한 6층 규모의 건물에 자리 잡았다.
총면적은 약 990평으로 업무 공간은 3인실부터 28인실까지 다양하게 구성됐다. 층 단위로 임대하는 경우 입주사당 최대 160여 명까지 수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무신사는 새롭게 오픈하는 신당점을 동대문 종합시장 인근에 있는 동대문점과 더불어 의류 제작, 디자인, 도매업 등에 종사하는 사업자에게 최적화 된 업무 공간으로 운영할 방침이다.
우아한청년들은 도로교통공단과 지난 13일 업계 유일의 이륜차 교육 전문 시설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 이륜차 교통안전 강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아한청년들 남기영 교육지원실장, 도로교통공단 김인석 교통과학연구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두 기관은 배달종사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안전교육의 효과 측정을 위한 공동 연구를 진행한다. 교육의 효과를 객관적으로 측정하고 실효성을 높이려는 취지다. 또 연구 내용을 바탕으로 추후 학술 대회에도 공동 참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