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오뚜기 ‘열떡볶이면’ 2종 리뉴얼 출시 外

공유
0

[유통산책] 오뚜기 ‘열떡볶이면’ 2종 리뉴얼 출시 外

◆오뚜기, 업그레이그된 ‘열떡볶이면’ 2종 리뉴얼


오뚜기 열떡볶이면 리뉴얼. 사진=오뚜기.
오뚜기 열떡볶이면 리뉴얼.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깔끔하게 매운맛의 대표 라면 '열라면'과 쫄깃한 떡볶이 떡을 조합한 '열떡볶이면'을 리뉴얼 출시했다. 재출시된 '오리지널'은 열라면 수준의 매운맛으로 열나게 화끈한 매콤달콤한 맛이 일품이며, 새로운 맛의 '로제'는 맵기 정도가 진라면 매운맛 수준으로 매콤·고소하고 꾸덕한 로제 맛의 떡볶이면이다. 두 제품 모두 쫄깃한 떡볶이 떡과 찰기있는 면이 소스와 잘 어우러진다.

리뉴얼한 '열떡볶이면'은 내용물과 조리법 모두 새로워졌다. 떡의 양을 기존 40g에서 70g으로 증량하였으며, 떡과 라면을 따로 포장하였다. 조리법도 끓는 물만으로 가능하게 업그레이드돼 간편해졌다. 스마트린컵을 적용하면서 전자레인지 조리도 가능해져 취향에 따라 끓는 물 조리 후 전자레인지에 30초 조리를 더하는 등 나만의 조리법이 가능하다.

◆대상웰라이프, 웰라이프 ‘아르포텐’ 3종 출시


사진=대상웰라이프.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가 아르기닌을 함유해 일상 속 활력을 증진할 수 있는 ‘아르포텐’ 신제품 3종을 출시한다. 미국 FDA GRAS에 등재된 안전한 균주로 생산한 L-아르지닌(아르기닌)을 함유한 건강 식품이다.

활력 충전·수분 보충·콜라겐 보충 등 섭취 목적에 따라 성분을 차별화하고, 액상·파우더·젤리로 형태도 다양화해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아르포텐 리부트’는 아르기닌과 부스팅 원료 3종을 배합했다. ‘아르포텐 액티브’는 물에 빠르게 녹는 파우더 타입이다. ‘아르포텐 핏’은 콜라겐을 함유한 지방 0%의 저칼로리·저당 제품이다.

◆이랜드월드, 2023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


사진=이랜드그룹.
사진=이랜드그룹.
이랜드월드 패션사업부가 2023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에 나선다. 이번 채용은 일반직무, 디자이너 전형으로 나눠 진행된다. 일반 직무는 ▲영업 ▲상품기획 ▲마케팅 ▲MD(온라인/플랫폼) ▲빅데이터 ▲CRM ▲글로벌소싱(생산) ▲SCM ▲인테리어/사인시공 부문 등 총 9개 직군의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서류전형을 시작으로 ESAT 직무적성검사, 1차 면접, 인턴, 최종면접 순으로 진행된다.

디자이너 직무는 ▲의상 ▲소재 ▲광고 ▲그래픽 부문의 인재를 모집한다. 의상 및 소재 디자이너는 전형 기간 본인이 디자인한 옷을 생산 및 판매한다. 광고 및 그래픽 디자이너는 고객 가치에 기반한 디자인으로 개인 포트폴리오를 완성하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삼성물산 패션, ‘숄(Scholl)’ 국내 판매

사진=삼성물산.
사진=삼성물산.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유러피안 풋웨어 브랜드 ‘숄(Scholl)’의 국내 수입·판매를 진행한다. 숄은 1899년 창업자 ‘윌리암 숄’이 론칭한 브랜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숄’을 통해 아이코닉하고 편안한 풋웨어를 알려나갈 계획이다.

숄은 사라 제시카 파커, 르네 젤위거, 제니퍼 애니스톤, 오드리 햅번 등 ‘패션피플’의 신발로 알려졌다. 코펜하겐 패션 브랜드 ‘가니(GANNI)’, 프랑스 스윔웨어 브랜드 ‘에레스(ERES)’ 등과 협업하고 있다. 헤리티지를 강조한 ‘아이코닉 라인’과 코르크 소재 미드솔 기반의 ‘컬렉션 라인’을 운영한다.

◆에스트라, ‘더마UV365 장벽수분 무기자차 선크림’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메디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AESTURA)가 ‘더마UV365 장벽수분 무기자차 선크림’을 출시한다. 민감성 피부를 위한 더마 선크림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에 피부 장벽 개선 효과를 더했다.

민감한 피부에 적합한 무기자차 제형으로 피부에 얇은 막을 형성해 피부 속으로 자외선이 흡수되지 않도록 돕는다. 제품에 함유된 ‘장벽수분세라마이드TM’성분은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속수분을 충전해 피부 진정을 돕는다.

◆풀무원녹즙, 용산 아이파크몰서 팝업스토어 운영


사진=풀무원.
사진=풀무원.
풀무원녹즙은 서울 용산 아이파크몰 6층에 위치한 TASTE PARK(테이스트파크)에서 오는 26일까지 ‘나를 위해, 지구를 위해, 데일리 Green Juice’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풀무원녹즙 제품 체험 기회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팝업스토어는 풀무원녹즙 고유의 그린 컬러와 제품별 대표 원료를 캐릭터로 표현한 이미지를 활용해 꾸며졌다. 개인 건강과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를 겨냥해 플라스틱 수거함과 친환경 전동카트 등을 배치했다. 사회적 기업에서 만든 굿즈도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0.5인분 ‘그린샐러드 미니’ 출시


사진=신세계푸드.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가 가격과 용량을 낮춘 ‘그린샐러드 미니’를 출시했다. 고물가로 외식비에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와 건강 관리를 위한 ‘소식 트렌드’ 확산에 맞춘 제품이다. ‘그린샐러드 미니’는 양상추, 적채, 방울토마토 등 채소와 감칠맛 드레싱을 더한 사이드 메뉴다. 버거와 함께 샐러드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 버거 세트 구매 시 기본 제공되는 감자튀김을 ‘그린샐러드 미니’로 추가비용 없이 바꿀 수 있도록 했다.

◆헤지스골프, KLPGA 임진희·이채은2 선수와 의류 후원 계약


임진희 선수(왼쪽)와 이채은2(오른쪽) 선수. 사진=LF.
임진희 선수(왼쪽)와 이채은2(오른쪽) 선수. 사진=LF.
LF의 골프웨어 브랜드 ‘헤지스골프(HAZZYS GOLF)’가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에서 활약하는 임진희·이채은2 선수와 공식 의류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두 선수는 오는 4월부터 막을 올리는 2023 KLPGA 투어의 모든 공식 대회에 헤지스골프가 제공하는 의류를 입고 참가한다. 헤지스골프는 이번 협약을 통해 퍼포먼스 골프웨어 브랜드로서의 이미지를 시장에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임진희 프로는 2018년 KLPGA 정규리그 데뷔 후 현재까지 통산 2승을 달성했다. 꾸준한 플레이와 성실함이 장점으로 꼽히며 드라이버부터 퍼터까지 고르게 잘하는 멀티플레이어로 평가받고 있다. 이채은2 프로는 메디힐-한국일보 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며 깜짝 스타로 떠오른 선수다. KLPGA 투어 선수들 가운데 유일하게 노란색 공을 경기구로 사용해 팬들에게 ‘노랑공주’라는 애칭을 얻었다.

◆왁, 검은 토끼 ‘플레이보이’와 캡슐 컬렉션 론칭


사진=코오롱FnC.
사진=코오롱FnC.
골프웨어 ‘왁(WAAC)'이 글로벌 브랜드 ‘플레이보이(PLAYBOY)’와 협업해 캡슐 컬렉션을 출시하고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검은 토끼 해인 계묘년을 맞아 토끼 로고가 상징인 ‘플레이보이’와 컬래버레이션을 기획했다.

왁은 기존 골프웨어에서는 볼 수 없던 과감하고 파격적인 골프 룩을 제안할 계획이다. 왁X플레이보이 컬렉션은 블랙 앤 화이트를 메인 컬러로 사용해 시크함을 부각했다. 플레이보이 토끼 로고가 그려진 크롭 티셔츠와 탱크 톱 등을 주력으로 선보인다. 광택감 있는 사틴 소재의 아이템과 캐디 백, 드라이버 커버, 장갑 등 용품 라인업도 만나볼 수 있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