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확대보기가결 뜻, 부결 뜻에 관심이 집중됐다. 이재명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가결)됐다. 국회는 21일 본회의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을 찬성 149명, 반대 136명, 기권 6명, 무효 4명으로 가결(뜻, 회의에서 제출된 의안을 합당하다고 결정)했다. 사진은 21일 국회 본회의장에서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 가결이 예상되자 어두운 표정을 짓고 있는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등. 사진=연합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21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이 가결된 데 대한 책임을 지고 원내대표에서 사퇴하기로 했다.
박 원내대표 등 원내지도부는 이날 이소영 원내대변인을 통해 “본회의 후 열린 의원총회에서 체포동의안 가결 상황에 대한 책임을 지고자 사퇴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 원내대변인은 “조정식 사무총장과 사무총장 산하 정무직 당직자들도 사의를 표했다”고 전했다.
이재명 체포동의안 가결에 민주당 원내지도부 총사퇴·사무총장 사의표명
이미지 확대보기가결 뜻, 부결 뜻에 관심이 집중됐다. 이재명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통과(가결)됐다. 국회는 21일 본회의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 체포동의안을 찬성 149명, 반대 136명, 기권 6명, 무효 4명으로 가결(뜻, 회의에서 제출된 의안을 합당하다고 결정)했다. 이에 따라 이 대표는 법원의 구속영장 심사를 받게 됐다. 사진은 이날 오전 이재명 민주당 대표가 서울 중랑구 녹색병원을 찾은 박광온 원내대표와 대화하고 있는 모습. 사진=연합/국회사진기자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