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 경기도와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글로벌이코노믹

광명시, 경기도와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

광명시평생학습원 전경. 사진=광명시이미지 확대보기
광명시평생학습원 전경. 사진=광명시
광명시가 경기도와 함께 ‘경기도 평생학습포럼’을 공동 개최하고,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 수립을 위한 공동연구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2025년 경기도 평생학습포럼 공동개최’와 ‘2025년 경기도 평생교육 컨설팅 사업’ 등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주관 평생교육 공모사업 2개에 선정돼 추진하는 것이다.

이번 선정은 광명시의 선도적인 평생학습 정책과 혁신적 교육 모델이 높은 평가를 받은 결과로, 광역 차원의 정책적 지원을 확보해 평생학습 체계를 더욱 발전시킬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선 시는 오는 6월 중 경기도 평생학습포럼을 경기도와 함께 개최할 예정이다. 경기도 평생학습포럼은 올해 경기도 6개 시군에서 열리며, 이 중 광명시가 포함됐다.
광명시에서 열리는 포럼에서는 ‘평생학습도시의 새로운 도전-배움에서 지역 자산화까지’를 주제로, 지역의 학습 자원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하고 시민들의 참여를 확대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또한 평생교육 컨설팅사업 공모 선정으로 광명시는 제6차 광명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을 경기도와 공동 연구할 수 있게 됐다.

광명시 평생교육진흥 조례에 따라 5년마다 중장기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이번 컨설팅으로 외부 전문가의 객관적 시각으로 보다 전략적인 발전 방향을 설정할 수 있을 전망이다.

정찬수 평생학습원장은 “이번 공모 선정으로 전국 최초 평생학습도시로서 광명시의 위상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며 “평생학습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시민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밝혔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