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사업성장을 지원하는 AI 에이전트 탑재
매장음악 선곡, 메뉴 및 홍보 이미지 제작해주는 AI기능
'SO, Happy Together' 캠페인 개최
								매장음악 선곡, 메뉴 및 홍보 이미지 제작해주는 AI기능
'SO, Happy Together' 캠페인 개최
이미지 확대보기사장이지는 꼭 필요한 사업운영 정보와 서비스를 통합해 제공하는 '소상공인 사업성장 풀 케어 플랫폼' 서비스다. KT의 테이블오더 서비스인 '하이오더'와 '기가아이즈(CCTV)', 'KT 서빙로봇'을 하나의 앱에서 관리할 수 있다. 사장이지는 모든 앱 마켓에서 다운 가능하다.
KT는 사장이지에 소상공인 전용 인공지능(AI)를 도입했다. △AI 에이전트△AI 이미지 제작 △AI 전화 △AI 매장음악 △AI 로봇 △사업성장리포트가 대표 서비스다. 먼저 사장이지의 AI 에이전트는 소상공인 전문 지식을 학습해 사장님들의 실질적인 고민 해결을 돕는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성수동 카페 창업을 위한 예상 비용과 평균 매출액이 궁금하다고 물어보면 AI 에이전트는 성수동의 카페의 평균 매출액과 업소 개수, 전월대비 매출 변화 등 지역과 업종 정보를 반영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타 AI는 지역적인 정보가 부족해 추정치를 답한다. AI 이미지 제작 기능은 메뉴 이미지부터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홍보 포스터까지 보다 쉽게 만들 수 있게 지원한다. AI로 사진의 배경을 제거하거나 적절한 필터를 적용해 보다 손쉬운 이미지 편집이 가능하고 무빙 효과로 사진으로 동영상 효과를 내준다.
KT는 이와 같은 AI 서비스를 소상공인이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AI 전화와 AI매장 음악 서비스를 3개월간 무료로 제공한다. AI 이미지 제작도 100회 무료로 이용 가능하다.
또 KT는 'So, Happy Together'캠페인 일환으로 소상공인 1만원 상당의 상생 쿠폰을 매월 15만장씩 2개월간 KT 고객에게 제공한다. 이 쿠폰을 하이오더 매장 중 사용에 동의한 곳에서 오는 2026년 1월 14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상생 쿠폰은 14일부터 ‘KT멤버십’ 앱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아울러 KT는 이번 캠페인으로 소상공인 혜택도 강화한다. 늦은 시각까지 영업하는 소상공인을 위해 전용 고객센터와 하이오더 전담센터를 새벽 2시까지 연장 운영한다. 인터넷과 TV, 전화, 하이오더 관련 상담이 가능하다. 매주 수요일 소상공인을 위한 이벤트를 시행한다. 매장 운영에 꼭 필요한 앞치마, 밀폐용기 등의 필수품을 선착순 300명에게 무료로 증정하며 매월 푸짐한 경품 혜택도 준비했다.
소상공인 고객은 KT 매장 방문 시 매월 10기가바이트(GB) 데이터쿠폰을 3개월간 받는다. KT는 신한카드와 협업해 소상공인 전용 제휴 카드도 출시했다. 최대 198만원 할인을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담았다.
강이환 KT 소상공인사업본부장 상무는 "KT의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해 보셨으면 한다"며 "KT가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고, 함께 혁신하겠다”고 말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