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과천시, ‘제1회 데모데이’ 개최…창업기업 투자유치 발판 마련

글로벌이코노믹

과천시, ‘제1회 데모데이’ 개최…창업기업 투자유치 발판 마련

과천시가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대상 ‘제1회 데모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과천시이미지 확대보기
과천시가 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대상 ‘제1회 데모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과천시
과천시가 지역 창업기업의 성장과 투자유치 역량 강화를 위한 ‘제1회 과천시 데모데이’를 지난 5일 과천창업지원센터에서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천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들의 비전과 사업모델을 공유하고, 투자기관으로부터 직접 피드백을 받는 자리로 마련됐다. 센터 내 창업보육실·공동사무공간(스마트오피스)·무상임대 공간에 입주한 51개 기업 중 8개 기업이 참여했다.

창업보육실 입주기업으로는 △블랙페퍼 인테리어(맞춤형 인테리어 디자인·시공) △㈜와이즈넥서스(모바일 기반 키워드 분석 서비스) △㈜로그베이스(AI 기반 고객 행동 데이터 자동화) △㈜스테이정글(식품기술 활용 외식 솔루션) 등이 발표에 나섰다.

또 △㈜하이퍼네트워크(디지털 헬스케어 관제 시스템) △㈜미니말레(커피·베이커리 사업) △㈜에이인비(AI 항체 개발 플랫폼) △㈜HVS(흡습 부품 개발) 등도 무대에 올랐다.
참여 기업들은 각자의 기술력과 성장 전략을 소개하고,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사·엠와이소셜컴퍼니 등 주요 투자기관의 심사위원단으로부터 시장성·혁신성·성장 가능성 등에 대한 평가를 받았다.

신계용 과천시장은 “이번 데모데이가 창업기업들이 투자 네트워크를 확대하고 사업 전략을 구체화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시는 앞으로도 창업기업의 성장을 뒷받침할 수 있는 실질적 지원체계를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