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2기 수료식 모습. 사진=애플이미지 확대보기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2기 수료식 모습. 사진=애플
포항공과대학교(POSTECH)과 애플이 손잡고 개발자 양성을 위해 만든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가 3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학력과 관계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누어 진행되고 동일한 선발 과정을 통해 각 100명씩 선발하며 재지원도 가능하다. 상반기 모집은 이달 28일부터 6월 12일까지 진행되며 하반기 모집은 8월 초에 시작될 예정이다.

선발된 200명은 2024년 3월부터 12월까지 코딩 전문 역량과 디자인, 앱 마케팅, 비즈니스 운영 등을 무료로 배울 수 있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지난해 12월 1기 수료생 190명을 배출했으며 현재 2기 교육생들이 전문적인 역량을 키우고 있다.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에서는 매주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하며 찾아가는 설명회와 참여형 워크샵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3기 교육생 모집과 관련된 내용은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2013년 브라질을 시작으로 인도네시아, 이탈리아 등 전 세계 17개 이상의 지역에 개설됐다. 포항공과대학교에 위치한 애플 디벨로퍼 아카데미는 작년 개소 첫 해에 70개 이상의 앱을 출시했으며 190명의 수료생 중 창업에 뜻이 있는 교육생들을 대상으로 2년차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