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건축 핫 트렌드 ‘힐링황토주택’…도시에서도 힐링!

공유
0

건축 핫 트렌드 ‘힐링황토주택’…도시에서도 힐링!

핸디페어 힐링황토주택, 제28회 2013경향하우징페어 참가

국내 최대규모를 자랑하는 ‘2013 경향하우징페어’가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개최된다.

경향하우징페어 관계자는 “내·외장재, 단열재, 구조재, 지붕재, 석재, 바닥재, 외벽재, 목재, 냉반방제, 도장재, 방수재, 건축공구, 냉난방기기·시스템, 조경시설물, 공공시설물, 조명, 전기설비 등 총 46개 부문에 걸쳐 건축에 대한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다”며 “건축과 관련한 다양한 특별전 및 부대행사, 세미나가 개최되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그중 최근 소비자의 트렌드에 발맞춘 친환경 건축 트렌드 특별관에 전시될 ‘힐링황토주택’을 선보인 ‘핸디페어((주)허공 핸디페어 김주원 대표이사)’가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핸디페어’의 ‘힐링황토주택’은 특허 받은 ‘OK-WALL공법’ 및 ‘OK-WALL 이지플러그-인 벽틀 공법’으로 시멘트 몰탈이나 화학첨가물이 없는 순수 100% 황토만으로 리모델링과 신축까지 가능한 공법이다.

기존 황토주택 및 한옥주택의 단열 문제, 공사기간 단축과 건축비용의 절감으로 시공의 어려움을 해결한 ‘OK-WALL특허공법‘은 아토피로 고통 받던 고객의 집을 리모델링하여 아이의 아토피를 치유한 사례가 소개되면서 소비자에게도 인정받고 있으며, 2013년 국토해양부 첨단도시개발 사업 ‘한옥기술개발연구단’ 참여기업으로 서울 ’은평지구 한옥타운 시범한옥' 벽체 시공을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OK-WALL공법’ 기술전수를 위해 핸디페어 OK-WALL 황토건축학교를 운영 중에 있다. 황토건축학교를 수료한 ’핸디페어‘ 가맹점주들은 전국의 한옥단지 시공이나 황토 리모델링 및 건강 전원 힐링주택 공사와 인테리어를 ’OK-WALL공법‘으로 참여 할수 있다.

‘핸디페어(www.handipair.com)’는 주거문화를 창조하는 토탈생활서비스 브랜드로 핸디페어(Handipair)는 Handiness(솜씨 좋음, 편리함)와 Repair(수리)의 합성어로 ‘편리한 수리를 책임지겠다’는 의미의 브랜드다. ‘핸디페어’는 전국 500여 가맹점을 통해 집이나 상가, 오피스 등 생활에 필요한 간단한 수리부터 도배, 목공, 수리, 보수, 청소, 방역, 황토건축, 인테리어 리모델링까지 일상생활의 곤란한 일들을 비롯해 큰 일까지 해결해 주는 생활의 편리함을 서비스하는 브랜드다.

고객, 가맹점, 가맹본부, 협력업체 모두가 만족하는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핸디페어’는 편리함을 넘어 자연과 인간이 공존하는 주거문화 창조를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2009년 일류브랜드대상’ 수상 및 2012년, 2013년 2년 연속 ‘100대 프랜차이즈’로 선정되는 등 생활서비스분야 선도 브랜드로 급속히 성장하고 있다.

또한 실업난이 심각한 요즘 청년, 퇴직자는 물론 여성에 이르기까지 일자리 창출과 고용창출을 통해 평생사업으로 함께 성장할 가맹점 모집도 함께 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