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류현진 7일만에 등판 '7승'에 약될까?독될까?

공유
0

류현진 7일만에 등판 '7승'에 약될까?독될까?

[글로벌이코노믹=온라인뉴스팀]'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6·로스앤젤레스 다저스)의 미국프로야구 시즌 14번째 선발 등판이 비로 취소되면서 일주일 만의 등판이 투구에 어떤 영향을 끼칠지 관심을 끈다.

류현진은 19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욕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리는 뉴욕 양키스와의 방문경기에 등판할 예정이었으나 경기가 우천 취소되면서 하루 밀린 20일 마운드에 오른다.
다저스는 20일 오전 2시부터 열리는 더블헤더 1차전에 류현진, 2차전에 왼손 크리스 카푸아노를 선발 투수로 예고했다.

이로써 류현진은 직전 등판이던 13일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와의 경기 이후 7일 만에 등판하게 됐다.

7일 만의 등판은 4월 21일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경기 이후 시즌 두 번째다.

류현진은 지난주 애리조나와의 경기에서 6이닝 동안 빅리그 진출 이후 최다인 안타 11개를 맞고 3실점 했다.

고비마다 병살타 4개를 솎아내며 실점을 최소화했으나 무딘 공 끝 탓에 타자와의 승부에서 고전했다.

그는 경기 후 "나흘을 쉬고 닷새 만에 등판하는 메이저리그식 선발 로테이션에 아직 완벽하게 적응하지 못한 것 같다"며 체력에서 부담을 느끼고 있음을 솔직히 고백했다.
류현진은 한국프로야구 한화 이글스에서 뛰던 시절 닷새 쉬고 엿새 만에 등판해 컨디션을 조절해왔다.

충분한 휴식을 즐기고 엿새 만에 마운드에 오르는 이날 호투할 것이라는 기대를 받았으나 예상치 못한 비 탓에 등판이 하루 늦춰지면서 그의 투구 리듬이 깨지지 않을까 걱정하는 시각도 있다.

류현진은 7일 만에 등판한 4월 볼티모어와의 경기에서 6이닝 동안 홈런 2방 포함 안타 8개를 맞고 5실점하고 물러났다.

시즌 4번째 등판이던 당시 타선 지원 덕분에 패전은 면했으나 아메리칸리그 타자들의 힘을 실감하며 혼쭐났다.

이번 양키스와의 경기도 일주일 만의 등판이면서 더블헤더 1차전 선발로 낮에 마운드에 오른다는 공통점을 안고 있다.

휴식일 사이 불펜 투구를 하지 않고 곧바로 등판하는 류현진의 독특한 훈련 스타일상 경기 초반 페이스를 찾기 쉽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도 있다.

그러나 시즌 초반과 달리 류현진이 타자 상대 요령을 터득하며 순조롭게 빅리그에 적응하고 있기에 큰 어려움 없이 위력적인 투구를 보여주리라는 견해도 존재한다.

시즌 중반에 접어들면서 한창 체력이 떨어질 무렵 꿀맛 같은 휴식을 맛봤기에 더 좋은 구위를 보여줄 수 있다는 바람이다.

서부와 동부를 넘나들며 3시간의 시차를 극복해야 하는 상황에서 외부 여건에 민감한 투수들이 컨디션을 끌어올릴 시간을 벌었다는 의견도 있다.

류현진은 지난달 29일 로스앤젤레스 에인절스와의 경기에서 타구에 왼쪽 발등을 맞아 이후 딱 한 번 로테이션을 걸렀을 뿐 꾸준히 선발 등판 일정을 지켜 팀 안팎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6승 2패, 평균자책점 2.85를 올린 류현진은 방문경기에서 2승 1패, 평균자책점 4.10을 기록하고 있다.

낮 경기에서는 4경기 마운드에 올라 2승 무패, 평균자책점 3.38을 수확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