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케미칼 차트와 너무나도 닮은 신세계... 주가 향방은?

공유
0

한화케미칼 차트와 너무나도 닮은 신세계... 주가 향방은?

신세계 일간차트. 신세계는 최근  기관의 집중적인 매수세가 유입되며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미지 확대보기
신세계 일간차트. 신세계는 최근 기관의 집중적인 매수세가 유입되며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이태준 기자]
한화케미칼 일간차트. 한화케미칼은 최근 4거래일 연속 기관의 러브콜을 받으며 상승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한화케미칼 일간차트. 한화케미칼은 최근 4거래일 연속 기관의 러브콜을 받으며 상승하고 있다.
한화케미칼 일간차트와 신세계 일간차트를 보면 ‘쌍둥이’가 아닌지 착각할 정도다.

한화케미칼과 신세계 두 종목 모두 하락→횡보→상승전환 과정이 유사하다. 물론 주가의 진폭이나 이동평균선의 위치 등은 다르지만 ‘큰 그림’의 진행방향이 그렇다는 얘기다.
이 두 종목의 ‘그림’을 만든 것도 기관투자자라는 것도 유사한 점이다. 특히 신세계는 일간차트에서 보여 지는 횡보구간부터 기관투자자들이 집중적으로 사들였다. 이달 들어서는 매수강도가 한층 더 세졌다.

신세계에 대해서는 기관의 우호적인 보고서도 등장하고 있다.

21일 HMC증권은 “신세계가 성장동력을 확충했다”며 목표주가를 66% 올렸다. 투자의견도 ‘시장 수익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다.

그러나 한화케미칼에 대해서는 교보증권에서 지난달 14일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단기 매수로 내렸다.

두 종목 모두 최근 강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향후 주가가 어떻게 움직일지 궁금해지는 대목이다.
이태준 기자 tjlee@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