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동부증권 "CJ제일제당, 1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향조정…성장성 및 수익성 개선 지속"

공유
0

동부증권 "CJ제일제당, 1분기 실적 컨센서스 하향조정…성장성 및 수익성 개선 지속"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최성해 기자] 동부증권은 27일 CJ제일제당에 대해 향후 성장성, 지속 가능한 수익성 개선을 감안시 업종내 매력적인 투자 대안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55만원을 유지했다.
1Q17 소재 부문의 수익성 회복이 예상보다 느리게 나타날 것이라는지적이다.

단 가공식품은 전년대비 두 자릿수 매출성장을기록중이다. 설 선물세트 시장점유율이 전년대비 4%pt가량상승했고(38.9%), 가공식품 부문의 수익성도 전년 수준을 유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바이오 부문의 경우 전년대비 7~9%수준의 매출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예상된다.

이에 따라 1Q17 실적은 예상보다 지연되고 있는 소재 부문의 실적정상화로 전년대비 다소 줄어들 것으로 전망된다. 소재를 제외하고 전사업 부문에서 안정적인 실적을 기록할것이라는 분석이다.

특히 소재부문의 전년대비 원가 측면에서의 부담은 2Q17부터 경감되기시작할 것으로 보이며, 17년에도 식품 기업중 가장 양호한 국내외 시장에서의 성장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차재현 동부증권 연구원은 " 1Q17 실적 컨센서스 하향조정에 따라 주가 측면에서의 단기적인 부진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다”라며 “Valuation과 향후 성장성, 지속 가능한 수익성 개선을 감안시업종내 매력적인 투자 대안임에 변함없다”고 말했다.

최성해 기자 bada@g-e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