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팔콘프라이빗은행, 비트코인스위스AG와 손잡고 가상화폐 자산관리 서비스 확대

공유
12

팔콘프라이빗은행, 비트코인스위스AG와 손잡고 가상화폐 자산관리 서비스 확대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 자산관리 서비스 추가

팔콘프라이빗은행이 민간은행 최초로 가상화폐 관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료=팔콘프라이빗은행이미지 확대보기
팔콘프라이빗은행이 민간은행 최초로 가상화폐 관리 서비스를 시작했다. 자료=팔콘프라이빗은행
[글로벌이코노믹 김길수 기자] 팔콘프라이빗은행(Falcon Private Bank)이 22일(현지 시간)부터 비트코인스위스AG와 협력해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비트코인캐시 등 가상화폐에 대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추가해 '블록체인 자산 관리 서비스'를 확대했다고 밝혔다.

지난 달 팔콘프라이빗은행은 민간은행 최초로 가상화폐 관리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금융기관을 통한 비트코인 구매, 판매 및 보유가 가능하다고 밝혔다. 이로써 팔콘프라이빗은행은 기관 및 고액 자산가 고객들에게 비트코인 외에 가장 높은 시가 총액의 암호화화폐(가상화폐)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최초의 민간은행으로 등극했다.
스위스 추크에 위치한 비트코인스위스AG는 세계적인 가상화폐 중개업체 겸 자산관리 회사로 자금세탁방지(AML) 규제에 대비해 팔콘프라이빗은행에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관련 기관과 고액 자산가에게 가상화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동시에 반콜(Bancor), 스테이튜스(Status), 토큰카드(TokenCard), 테조스(Tezos), 애이터니티(aeternity), 오미세고(OmiseGo), 멜론포트(Melonport), 매치풀(Matchpool), 디센트라랜드(Decentraland), 모에다(Moeda) 등 다수의 크라우드펀딩 프로젝트에도 참여하고하고 있다.

니클라스 니콜라센(Niklas Nikolajsen) 비트코인스위스AG CEO는 "비트코인스위스가 가상화폐 영역에서 팔콘프라이빗은행과 계속해서 협력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팔콘프라이빗은행은 고객에게 비트코인을 직접 제공하는 최초의 은행으로 가상화폐 역사를 새로 썼다"고 밝혔다.

또한 "이더리움 및 기타 가상화폐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한 이번 결정은 팔콘프라이빗은행이 가상화폐 보유가들과 투자자들이 꼭 가야만 하는 은행으로 거듭나게 만들 것"이라고 덧붙였다.

팔콘프라이빗은행은 스위스의 민간 금융기관으로 146억프랑(2016. 12. 31. 기준)의 고객 자산을 보유하고 있으며, 가상화폐 중개기관이자 제휴사인 비트코인스위스AG로부터 기관 고객들과 고액자산가들의 암호자산 취득·보호·추적·판매 등 자산관리 전반에 걸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비트코인스위스AG는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2013년 8월에 설립됐다. 암호화 금융이 대중화 되지 않은 시장의 개인, 회사 및 기관 고객들을 위해 금융 중개, 거래, 자산관리, ICO서비스, 소프트웨어 통합, 컨설팅 솔루션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스위스의 추크 시(市)는 2016년 7월 1일부터 공공기관으로서는 세계 최초로 공공 서비스 결제를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로 가능하도록 기반을 구축했다. 이 과정에서 비트코인스위스AG가 추크 시에 가상화폐 결제 솔루션 인프라를 제공한 바 있다.


김길수 기자 gskim@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