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나이키코리아, 'Enjoy the Run' 공동 마케팅

공유
0


카카오-나이키코리아, 'Enjoy the Run' 공동 마케팅

카카오톡 메신저-오프라인 매장 연결되는 브랜드 경험
한정판 이모티콘·톡프로필 아이템 등 다채로운 이벤트

center
카카오-나이키 코리아의 'Enjoy the Run' 공동캠페인 포스터.사진=카카오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 조수용)가 나이키 코리아와 손을 잡고 카카오톡 플랫폼과 오프라인 매장에서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마케팅은 카카오의 플랫폼과 콘텐츠의 시너지를 활용해 글로벌 브랜드와 협업을 시도한 첫 사례다. 카카오는 “이용자들에게 모바일부터 오프라인으로 이어지는 경계 없는(Seamless) 브랜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주목할 만하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자사의 톡 비즈 솔루션과 카카오프렌즈의 인기 캐릭터 ‘라이언’을 통해 글로벌 브랜드 나이키의 새로운 러닝화 ‘조이라이드’ 관련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카카오톡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비즈보드를 통해 노출되는 배너를 클릭하면 카카오톡 #탭 내 브랜드탭에서 라이언과 박나래의 유쾌한 광고 영상을 만나볼 수 있다. 또 '카카오톡 간편가입 서비스'에서 나이키의 제품을 쉽고 빠르게 만나볼 수 있도록 이용자 동선을 마련했다. 카카오 계정으로 나이키닷컴에 로그인 하면 선착순으로 한정판 이모티콘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조이런 마블 게임’ 참여자에게는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지하에 있는 체험 공간 초대권을 제공한다. 카카오톡 프로필에서는 ‘달리는 라이언’ 스티커와 배경화면 등의 프로필 아이템이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다.

카카오는 이 외에도 오프라인 마케팅도 진행한다. 나이키 조이라이드 이노베이션과 디지털 인터랙티브 게임 등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제품 체험 공간을 카카오프렌즈 홍대 플래그십스토어 지하에 조성, 볼거리를 더했다. 이와 함께 카카오프렌즈의 한정판 제품도 이달 말부터 강남, 홍대, 부산 카카오프렌즈 플래그십스토어와 DDP점, 카카오프렌즈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 관계자는 “나이키 코리아와의 협업은 카카오톡의 손쉬운 접근성과 인기 캐릭터 라이언의 친숙함을 기반으로 이용자들에게 차별화된 가치와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카카오의 자산을 활용한 다양한 형태의 브랜드 간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공동 마케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탭이나 나이키닷컴 플러스친구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