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톡으로 KT 모바일 가입한다

공유
0


카카오톡으로 KT 모바일 가입한다

KT-카카오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 5G·AI 제휴로 미래사업 시너지 ↑
“KT의 통신 역량·카카오 혁신 DNA 결합, 제반 분야 협업 지속할 것”
카톡으로 KT 무선상품 가입…향후 카카오콘텐츠 적용 5G 요금제 출시

center
KT와 카카오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는 29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East에서 5G∙AI 등 미래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 관계자들이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T
center
KT와 카카오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는 29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East에서 5G∙AI 등 미래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 (오른쪽), 서상원 스테이지파이브 대표(가운데) , 박지환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대표(왼쪽)

KT(회장 황창규)와 카카오 계열사 스테이지파이브가 5G와 AI분야 등 미래사업에서 제휴해 두 회사 비즈니스 모델 시너지를 높인다.

두회사는 29일 서울 종로구 KT광화문빌딩 East에서 5G·AI 등 미래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부사장), 박현진 KT 5G사업본부장(상무), 박지환 카카오인베스트먼트 대표, 서상원 스테이지파이브 대표 등 두회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스테이지파이브는 카카오인베스트먼트가 최대 주주인 회사다. 지난 2017년 카카오 계열사로 편입돼 통신과 사물인터넷(IoT)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KT와 스테이지파이브는 ▲카카오톡을 통한 KT 무선 상품 가입 ▲ 카카오 계열사 보유 콘텐츠를 적용한 전용 5G 요금제 개발 ▲챗봇 등 AI 기술의 실제 서비스 도입 및 IoT 등의 미래 사업 발굴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는 각자의 ICT 역량을 바탕으로 상호간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5G뿐 아니라, IoT 활용 ‘안심서비스’ 등의 신규 서비스 개발, AI와 콘텐츠 융합 등 다양한 분야의 혁신 모델을 지속 발굴할 방침이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 부사장은 “KT와 스테이지파이브는 이번 제휴를 통해 통신시장 내 KT의 경험과 카카오의 혁신 DNA를 결합해 고객 경험의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재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kle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