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5GX 부스트파크 확대…VR·AR 체험기회 확장
KT, 한강 세빛섬서 갤럭시노트10 레드 모델 알리기
LG유플러스, U+tv, U+tv모바일 VOD 할인 이벤트
KT, 한강 세빛섬서 갤럭시노트10 레드 모델 알리기
LG유플러스, U+tv, U+tv모바일 VOD 할인 이벤트

■ SKT 추석 맞이 5GX 부스트파크 확대…아육대 멀티뷰 서비스
SKT는 지난달 13일 서울 올림픽공원과 여의도공원에서 첫 선을 보인 AR동물원을 추석을 맞이해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등 15개 도심 공간과 공원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서울에서는 광화문광장, 강남역 외 5곳이 추가됐으며, 지방의 총 8개 공간 역시 AR동물원 서비스 지역으로추가됐다. 이통3사 상관없이 SKT의 점프(Jump) AR 앱을 다운로드 받고 앱을 통해 빈 공간을 비추면 건물 4층 높이의 거대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한편 SKT는 지난달 올림픽공원에 설치했던 거대 고양이 조형물을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으로 옮기고 더욱 다양한 고객들에게 AR·VR 콘텐츠 및 다양한 5GX 체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멀티뷰를 통해서는 아육대 경기에 출전하는 아이돌들의 개인 경기 영상과 응원석 등 다양한 각도를 골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MBC 아육대 프로그램 제작진은 “많은 시청자가 아육대 프로그램에서 본인이 원하는 아이돌 멤버의 일거수 일투족을 보고 싶다는 의견을 주셨다”며 “이번에 SKT 기술을 제작 단계에서부터 기획, 적용함으로써 어느 정도까지 팬들의 바람을 이룰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KT, 한강 세빛섬서 갤노트10 레드·로밍ON 프로모션

행사기간 5일간 매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열린다. 서울에서 명절을 보내는 가족, 친구, 연인 단위 고객들은 이번 행사 공간에서 KT가 마련한 다양한 음식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KT 5G 고객이라면 동반 1인까지 무료로 온식당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 이통사 관계 없이 빨간색 의상이나 아이템을 착용한 고객들에게는 온식당 30분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장 김원경 전무는 “이번 온식당 레드 프로모션은 KT 5G 갤럭시노트10 레드를 다시 한번 알리는 좋은 기회인 동시에 젊은 세대에게는 즐겁게 놀 수 공간을 제공하고, 한강을 찾은 많은 사람들에게는 색다른 추석연휴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LG유플러스, U+tv·U+tv모바일 VOD 할인 혜택↑

U+모바일tv에서는 15일까지 악인전, 미스 스티븐스, 기묘한 가족, 신데렐라: 마법반지의 비밀 등 10개 영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이 10종 영화 중 3편을 본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U+모바일tv 2000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홈캉스족을 위한 색다른 실감형콘텐츠 혜택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의 U+VR과 U+AR을 통해 생동감 있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고, AR 콘텐츠를 활용해서는 유명 연예인이나 캐릭터들을 띄워놓고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추억을 남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후1시에 U+AR 콘텐츠를 감상한 고객들 중 선착순 250명에게 ▲GS칼텍스 주유상품권 ▲ 메가박스 영화 관람권 ▲홈플러스 상품권 ▲GS25 편의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9월 말까지 U+VR 앱에 접속해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일 5명씩 추첨해 치킨과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