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이통3사, 추석연휴 나들이족·홈캉스족 모여라…볼거리·놀거리 ‘풍성’

공유
0


이통3사, 추석연휴 나들이족·홈캉스족 모여라…볼거리·놀거리 ‘풍성’

SKT, 5GX 부스트파크 확대…VR·AR 체험기회 확장
KT, 한강 세빛섬서 갤럭시노트10 레드 모델 알리기
LG유플러스, U+tv, U+tv모바일 VOD 할인 이벤트

center
SKT 모델들이 추석 연휴를 맞이해 확대된 AR동물원에서 자이언트캣 AR 스티커를 배경으로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SKT.
이통3사가 추석을 맞이해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개최한다. SKT는 5GX 부스트파크를 활용한 AR 콘텐츠 즐길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추석 특집 프로그램 ‘아육대’를 멀티뷰 영상으로 제공한다. KT는 추석 연휴 동안 한강 세빛섬에 KT 단독모델인 갤럭시노트10 레드 모델을 프로모션하기 위한 특별 공간을 운영, 고객맞이에 나선다. LG유플러스는 IPTV 서비스 등에서 최신 영화 할인이나 이벤트를 진행, 고객 혜택을 강화한다.

■ SKT 추석 맞이 5GX 부스트파크 확대…아육대 멀티뷰 서비스


SKT는 지난달 13일 서울 올림픽공원과 여의도공원에서 첫 선을 보인 AR동물원을 추석을 맞이해 서울·대전·대구·부산·광주 등 15개 도심 공간과 공원으로 확대했다고 밝혔다. 서울에서는 광화문광장, 강남역 외 5곳이 추가됐으며, 지방의 총 8개 공간 역시 AR동물원 서비스 지역으로추가됐다. 이통3사 상관없이 SKT의 점프(Jump) AR 앱을 다운로드 받고 앱을 통해 빈 공간을 비추면 건물 4층 높이의 거대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한편 SKT는 지난달 올림픽공원에 설치했던 거대 고양이 조형물을 잠실 롯데월드타워 잔디광장으로 옮기고 더욱 다양한 고객들에게 AR·VR 콘텐츠 및 다양한 5GX 체험을 선사하겠다고 밝혔다.

center
SKT가 12일 아육대 프로그램을 옥수수 5GX관을 통해 멀티뷰 서비스 제공한다고 밝혔다. 사진=SKT.


아울러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기다리는 안방 고객들을 위한 멀티뷰 서비스도 마련됐다. 특히 많은 1020대들이 추석때마다 즐겨보는 아이돌 출연 예능프로그램 ‘아육대’를 12일 방송 직후부터 옥수수 5GX관에서 멀티뷰 VOD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아육대에는 200여 명의 인기 아이돌들이 총 출동해 7개 스포츠 종목에서 기량을 겨루는 명절 특집 프로그램이다. 워낙 많은 출연자들이 나와 기존 방송에서는 원하는 장면을 골라보기 어렵다는 한계가 있었다.

이번 멀티뷰를 통해서는 아육대 경기에 출전하는 아이돌들의 개인 경기 영상과 응원석 등 다양한 각도를 골라 시청할 수 있게 됐다. MBC 아육대 프로그램 제작진은 “많은 시청자가 아육대 프로그램에서 본인이 원하는 아이돌 멤버의 일거수 일투족을 보고 싶다는 의견을 주셨다”며 “이번에 SKT 기술을 제작 단계에서부터 기획, 적용함으로써 어느 정도까지 팬들의 바람을 이룰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 KT, 한강 세빛섬서 갤노트10 레드·로밍ON 프로모션


center
KT 모델들이 추석 연휴기간동안 한강 세빛섬에서 5G 온식당 레드 행사 개최 소식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KT는 11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서초구 한강 세빛섬에서 5G 온(ON)식당 레드(RED)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5G 온식당 레드는 KT의 데이터온, 로밍온 요금의 특징을 적용, 1초당 1.98원에 음식을 무제한으로 제공한다는 콘셉트의 ‘온 식당’과 KT 갤럭시노트10 단독 모델 레드 색상을 접목한 새로운 행사다. 이번 행사는 예빛섬 야외무대에 피크닉과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온 식당 공간을 마련하고, 가빛섬 컨베이션 센터 외관에 ‘아우라 레드’ 색상의 브랜딩이 설치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행사기간 5일간 매일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열린다. 서울에서 명절을 보내는 가족, 친구, 연인 단위 고객들은 이번 행사 공간에서 KT가 마련한 다양한 음식과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특히 KT 5G 고객이라면 동반 1인까지 무료로 온식당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 이통사 관계 없이 빨간색 의상이나 아이템을 착용한 고객들에게는 온식당 30분 무료 이용권을 증정한다고 밝혔다. 김원경 KT 마케팅부문 GiGA사업본부장 김원경 전무는 “이번 온식당 레드 프로모션은 KT 5G 갤럭시노트10 레드를 다시 한번 알리는 좋은 기회인 동시에 젊은 세대에게는 즐겁게 놀 수 공간을 제공하고, 한강을 찾은 많은 사람들에게는 색다른 추석연휴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 LG유플러스, U+tv·U+tv모바일 VOD 할인 혜택↑

center
LG유플러스 모델들이 추석 명절을 맞이해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고 소개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추석연휴 동안 IPTV U+TV와 U+모바일tv 이용자들을 위한 할인 쿠폰과 경품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6일까지 일주일동안 9900원 이상 최신 영화 VOD 3편을 구매한 모든 고객들은 다음 VOD 구매시 이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을 제공한다. 즉, 최신 영화 VOD 3편을 보면 1편을 무료로 볼 수 있는 셈이다. 아울러 추석을 맞이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인기 영화 VOD를 엄선해 최대 50% 할인 가격에 제공한다. 주요 영화로는 존윅3, 나의 특별한 형제, 극한직업, 내안의 그놈 등이다.

U+모바일tv에서는 15일까지 악인전, 미스 스티븐스, 기묘한 가족, 신데렐라: 마법반지의 비밀 등 10개 영화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 이 10종 영화 중 3편을 본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U+모바일tv 2000원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홈캉스족을 위한 색다른 실감형콘텐츠 혜택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의 U+VR과 U+AR을 통해 생동감 있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고, AR 콘텐츠를 활용해서는 유명 연예인이나 캐릭터들을 띄워놓고 함께 사진을 찍는 등 추억을 남길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12일부터 15일까지 매일 오후1시에 U+AR 콘텐츠를 감상한 고객들 중 선착순 250명에게 ▲GS칼텍스 주유상품권 ▲ 메가박스 영화 관람권 ▲홈플러스 상품권 ▲GS25 편의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9월 말까지 U+VR 앱에 접속해 서비스 이용에 동의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일 5명씩 추첨해 치킨과 음료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