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KB국민은행, 새 통신융합서비스 ‘LiivM’으로 확정

공유
0

KB국민은행, 새 통신융합서비스 ‘LiivM’으로 확정

KB국민은행이 새로운 금융통신융합서비스의 브랜드명을 Liiv M으로 확정했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새로운 금융통신융합서비스의 브랜드명을 Liiv M으로 확정했다. 사진=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새로운 금융통신 융합서비스의 명칭이 확정됐다.

국민은행은 10월 중 론칭 예정인 가상이동통신망(MVNO)서비스 브랜드명을 ‘Liiv(리브) M’으로 정했다고 밝혔다.
국민은행 MVNO 기반 서비스는 지난 4월 금융위원회로부터 규제 특례를 적용 받는 혁신금융서비스(금융규제 샌드박스)로 지정됐다. ‘Liiv M’은 9월 임직원 시범 운영을 시작으로 10월 중 대고객 론칭 예정이며, 금융과 통신을 결합한 새로운 혁신 서비스를 선보일 것으로 보인다.

브랜드명 ‘Liiv M’의 ‘M’은 Make, Most, More를 상징하며, 온라인 금융거래의 간소화를 만들고(Make), 고객에게 최고의(Most) 서비스를 선사하며, 더 많은(More) 소비자 경험과 혜택을 제공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Liiv는 KB국민은행의 디지털뱅킹 브랜드로, ‘모바일에서 경험하는 금융라이프 스타일(Life-styling, Integrated, Interesting, Valuable)’이라는 뜻을 담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Liiv M은 Mobile only 전략으로 추진중인 이번 사업에 패밀리브랜드인 Liiv를 활용하고, 직관적인 Mobile(모바일)을 덧붙였다”고 말했다. 아울러 “다양한 금융상품과 연계해 차별화된 요금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국민은행의 금융서비스에 더해 혁신적 가치를 고객이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고 밝혔다.


백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si@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