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루프트, 세계 최초 ‘차량용 HEPA 콤비 에어컨 필터’ 출시

공유
1

루프트, 세계 최초 ‘차량용 HEPA 콤비 에어컨 필터’ 출시

2019년 화제의 자동차 에어컨필터 ‘루프트’…20여개 국산·수입차 브랜드 호환
총 30종 루프트필터 선보여

세계최초 차량용 헤파 콤비 에어컨 필터인 루프트는 최근 BMW 미니, 볼보 호환제품 둥 총 30종의 필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루프트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세계최초 차량용 헤파 콤비 에어컨 필터인 루프트는 최근 BMW 미니, 볼보 호환제품 둥 총 30종의 필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루프트코리아
차량용 전문 에어컨 필터 브랜드인 루프트가 출시 6개월 만에 차량용 에어컨 필터 브랜드 TOP4에 안착한 상황에서 최근 5년 동안 출시된 국산차, 수입차를 커버하고 올해 연말까지 벤츠 등 호환 브랜드와 차종용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세계최초 차량용 헤파 콤비 에어컨 필터인 루프트(㈜루프트코리아, 대표 이준노)는 최근 BMW 미니, 볼보 호환제품 둥 총 30종의 필터를 출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루프트 차량용 에어컨 필터(이하 루프트 필터)는 세계 최초로, 초미세먼지를 제거하는 HEPA필터와 가스차단에 효과적인 카본필터를 ‘이중구조’로 만든 필터이다. 초미세먼지와 매연, 가스 등 유해물질 제거 성능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루프트 필터는 지름 0.3㎛(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가장 포집하기 어려운 초미세먼지를 98% 이상 제거할 뿐만 아니라 자동차 공조장치에 서식하는 곰팡이와 세균, 가스를 비롯한 각종 유해물질을 높은 집진율로 제거해줘 많은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루프트 필터는 기존 순정과 타사 필터들보다 40% 많은 주름으로 제작되었다. 그러나 통기성이 높아 차량 공조장치에 무리를 주지 않고, 에어컨필터로 필터링 된 공기를 손실 없이 전달해 준다.

루프트코리아 이준노 대표는 “미세먼지 제거를 위해 지나치게 촘촘한 필터가, 오히려 차량내 공기 흐름을 막는 것을 보고 수년간 연구 끝에 통기성을 보완한 제품을 개발했다”라고 설명했다. 루프트 필터는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 등의 성능 시험 결과 시중 차량용 공기청정 제품 가운데 성능이 가장 뛰어난 것으로 평가 받았다고 한다.

루프트코리아는 지난해 8월 클라우드 펀딩서비스 와디즈(Wadiz)를 통해 선 론칭해 펀딩 3000%를 달성한 바 있으며 현재까지 누적 3만3000개 판매를 돌파하며, 출시 6개월 만에 차량용 에어컨 필터 브랜드 Top4로 성장했다.

고객들의 성원에 힘입어 루프트 필터 총 30종 출시를 완료했으며 이는 최근 5년간 출시된 국산차와 수입차 80% 이상을 커버한다.
루프트코리아 측은 “올해 연말까지 르노삼성, 벤츠 등 다양한 브랜드 와 차종 호환 제품을 계속 론칭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이번에 30종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할 예정이다.


정영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jddud@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