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전남교육청 – 광주교대, 상호협력·교류 협약 체결

공유
0


전남교육청 – 광주교대, 상호협력·교류 협약 체결

초등 예비교사 현장 적응력 높이기 위해 ‘광주교대에 전남교육청 교육협력관 1명 파견’

center
전남도교육청과 광주교육대학교는 21일 오전 광주교육대학교에서 전남 교원 및 예비교사의 교육혁신 역량강화를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전남도교육청=제공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초등 예비교사의 현장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광주교육대학교(총장 최도성)에 교육협력관을 파견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전남도교육청과 광주교육대학교는 21일 오전 광주교육대학교에서 전남 교원 및 예비교사의 교육혁신 역량강화를 위한 교류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전남교육청은 소속 교원 1명을 광주교육대학교에 교육협력관으로 파견한다. 이 협력관은 광주교육대학교에 근무하면서 대학의 교육과정 편성·운영 지원, 교직 소양 및 실무 강의 지원, 현장 교육실습 업무 지원, 초등교원 연수업무 지원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이와 함께 두 기관은 유치원 및 초·중등학교-대학 연계 프로그램 운영, 교육실습과정 운영 내실화, 교육과정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연수 등에 상호 협력사업을 펼치기로 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협약식에서 “전남교육청과 광주교육대학교가 손을 맞잡은 것은 미래교육으로 나아가는 중요한 발걸음이라 할 수 있다”면서 “오늘 협약이 혁신 전남교육에 필요한 초등교사 양성과 미래 지향형 교육과정 운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도성 총장은 “전남교육청의 교육협력관 파견으로 보다 생생한 현장 중심의 대학교육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를 통해 미래인재 양성에 핵심 역할을 할 우수한 초등교사가 길러져 혁신 전남교육 실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고 화답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