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삼성엔지니어링, 아마존웹서비스(AWS) 도입해 디지털 혁신 본격화

공유
0


[글로벌-Biz 24] 삼성엔지니어링, 아마존웹서비스(AWS) 도입해 디지털 혁신 본격화

center
아마존웹서비스(AWS)는 삼성엔지니어링이 자사의 클라우드를 도입하고 이를 기반으로 디지털 혁신을 본격화한다고 20일(현지 시간) 밝혔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전세계 EPC(설계, 조달, 시공) 업체로는 최초로 플랜트 설계에 완전관리형 애플리케이션 스트리밍 서비스인 AWS 클라우드 앱스트림 2.0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설계 효율성을 높이고, 글로벌 협업 환경과 제품 경쟁력 강화 기반을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특히 건설 현장과 파트너사들이 북·중미, 아시아, 중동, 유럽 등 세계 여러 지역에 분포해 있어, 프로젝트를 수주할 경우 해외 지역에 빠르게 설계 인프라를 구축하고 파트너사들과 효율적으로 업무를 공유할 수 있는 작업 환경이 필요했다.

이를 위해 클라우드를 도입해 직원 및 파트너사와의 글로벌 협업 환경을 개선하고, 인프라 효율성 극대화에 나섰다.

AWS 클라우드 도입으로 수 개월이 소요되던 인프라 구축 작업을 수 분 이내에 완료할 수 있었고, 인프라 관련비용을 온-프레미스 환경 대비 30% 정도 절감할 수 있었다.

간소화된 인프라 구축과 관리가 가능해져 직원들은 핵심 업무에 집중함으로써, 업무 생산성도 개선했다.

이외에도 삼성엔지니어링은 아마존 EC2와 아마존 RDS, 아마존 S3, 아마존 루트 53, 아마존 아테나 등 다양한 AWS 클라우드 서비스를 도입해 활용하고 있다.

삼성엔지니어링 조원희 화공기술센터장은 “AWS의 글로벌 인프라를 기반으로 전 세계 모든 지역에서 컴퓨팅 자원과 스토리지를 탄력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으며, 광범위한 서비스 포트폴리오는 삼성엔지니어링의 혁신에 필요한 기술 역량을 제공해 줬다”고 말했다.


김형근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hgkim54@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