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전자, 글로벌 AI 콘퍼런스서 인공지능 ‘LG 씽큐’ 알린다

공유
0

LG전자, 글로벌 AI 콘퍼런스서 인공지능 ‘LG 씽큐’ 알린다

11일 ‘LG 씽큐 포럼’ 열어 '인공지능의 진화' 주제로 패널토의 진행

LG전자가 글로벌 최대 규모 인공지능(AI) 콘퍼런스에 참가해 자사의 AI 시스템 'LG 씽큐(LG ThinQ)'를 적극 알린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이미지 확대보기
LG전자가 글로벌 최대 규모 인공지능(AI) 콘퍼런스에 참가해 자사의 AI 시스템 'LG 씽큐(LG ThinQ)'를 적극 알린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DB
LG전자가 글로벌 최대 규모 인공지능(AI) 콘퍼런스에 참가해 자사 AI 시스템 'LG 씽큐(LG ThinQ)'를 적극 알린다.

LG전자는 11일(현지시간)부터 이틀간 미국 뉴욕에서 열리는 ‘AI 서밋 뉴욕 2019(The AI Summit NEW YORK 2019)’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AI 서밋은 산업계에 도입된 AI 트렌드와 비즈니스 효율을 높이는 AI 솔루션 등을 공유하는 행사다. 2014년에 시작된 행사로 뉴욕, 런던, 샌프란시스코, 서울, 홍콩, 도쿄 등 세계 각지에서 매년 열리고 있다.

LG전자는 11일 ‘LG 씽큐 포럼(LG ThinQ Forum)’을 열어 '더 나은 미래를 위한 AI의 진화'를 주제로 AI 전문가, 테크-라이프스타일 블로거 등을 패널로 초청해 패널토크를 진행한다. 패널들은 집에서 AI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 논의하고 AI가 만드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대해 아이디어를 나눌 예정이다.

패널로 참가하는 LG전자 북미R&D센터 난두 난드하쿠마르(Nandhu Nandhakumar) 박사는 LG 씽큐를 기반으로 능동적으로 변화하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설명하며 "AI의 미래를 위해 AI 방향성을 정의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할 계획이다.

난두 박사는 LG전자의 차세대 디스플레이, 스마트 시티, 지역사회, 로봇공학 분야 프로젝트를 주도했으며, 최근에는 커넥티드 엔터테인먼트, 건강, 에너지, 자동차 등 신기술에 대해서도 폭넓은 협력과 투자를 주도하고 있다.

난두 박사는 다른 패널토크에도 참가해 가전에 적용된 AI 기술이 고객에게 어떤 혜택을 가져다 주는지 설명한다.


오만학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