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아스트라제네카, ‘2020 최우수 고용 기업'으로 선정

공유
0

한국아스트라제네카, ‘2020 최우수 고용 기업'으로 선정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2020 최우수 고용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한국아스트라제네카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아스트라제네카가 '2020 최우수 고용 기업'으로 선정됐다. 사진=한국아스트라제네카
한국아스트라제네카(대표이사 김상표)는 최근 '2020 최우수 고용 기업(Top Employers)'으로 선정됐다고 12일 밝혔다.

최우수 고용 기업은 글로벌 인사평가기관인 우수고용협회(Top Employers Institute)가 경력 개발, 리더십 능력 개발, 기업 문화 등 10개 주제 평가를 거쳐 직원들에게 더 나은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직원들의 역량을 높이는 노력을 지속한 기업을 선정해 수여 하는 인증이다.
한국아스트라제네카는 사내 공모제도, 해외 파견제도, 인재 양성 프로그램, 차별화된 직원 복지 제도 등을 바탕으로 우수한 직원들의 역량을 최대한 이끌어 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실제로 '일하기 좋은 기업(Great Place to Work)'을 목표로 매년 개인과 조직의 역량 개발을 위한 사내 캠페인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전 세계 아스트라제네카 100명이 국가 간 순환 근무를 중심으로 자기 개발을 할 수 있는 'Plan 100' 프로그램과 직원이 스스로의 강점을 인지하고 핵심 역량을 현업에 적용해 매니저 그룹의 리더십을 키우는 'LEAP' 프로그램 등이 있다.

김상표 한국아스트라제네카 대표이사는 "우수한 인재가 최고의 역량을 발휘하고 좋은 리더가 될 수 있게 돕는 것은 기업의 중요한 책임이자 회사의 성장과 혁신을 좌우하는 요소"라며 "그간의 노력을 글로벌 평가기관으로부터 인정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직원들이 회사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