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IX, 쥐로 둔갑한 라이언에 '심쿵'…2020 쥐띠 해 기념 '치즈프렌즈' 출시

공유
0


카카오IX, 쥐로 둔갑한 라이언에 '심쿵'…2020 쥐띠 해 기념 '치즈프렌즈' 출시

쥐와 치즈를 주제로 기획한 치즈프렌즈 에디션
라이언·어피치의 위트 있는 아트워크로 재미업
복주머니 등 새해 선물 제격인 아이템 다수 선봬

center
카카오프렌즈 2020 치즈프렌즈 에디션 제품 이미지. 사진=카카오IX
center
카카오프렌즈 2020 치즈프렌즈 에디션 제품 이미지. 사진=카카오IX

쥐로 분장한 앙증맞은 라이언이 2020년 새해를 맞아 치즈프렌즈 에디션으로 나왔다.

카카오IX(대표 권승조)의 캐릭터 브랜드 카카오프렌즈가 2020년 쥐띠 해 기념 ‘치즈프렌즈’ 테마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귀여운 쥐로 깜짝 변신한 '라이언', '어피치', '무지'가 치즈마을에서 자유롭게 노는 모습을 재밌는 아트워크로 표현된 것이 특징이다. 흰 쥐와 치즈를 연상케 하는 흰색과 노랑색를 메인 컬러로 사용해 톡톡 튀는 색감을 살렸고, 장난스러움 캐릭터들의 모습을 담아냈다.
주요 제품으로는 쥐 복장을 입은 라이언이 빨간 복주머니를 들고 있는 인형인 '복주머니 라이언', 치즈마을에 살고 있는 라이언을 콘셉트로 제작한 ‘치즈빌리지 브릭피규어’, 새해를 맞아 부자되기를 기원하는 동전 모양의 ‘코인 초콜릿 세트’, 주변 지인들에게 마음을 전하기 좋은 '새해 봉투세트' 등이다.

아울러 카카오IX는 신년 홈파티를 즐기는 2030 싱글족들을 겨냥한 아기자기한 주방용품들도 선보였다. 코스튬을 입고 있는 라이언 얼굴 모양의 디저트 접시와 치즈 조각을 형상화한 접시, 라이언과 어피치 피규어가 부착된 코스터 머그 세트, 신년 에디션 미니잔 세트와 유리잔 등 다채로운 주방 아이템들이 마련됐다.

이 외에도 치즈 모양 ‘에어팟 실리콘 케이스’, 치즈 위에 올라탄 캐릭터들이 돋보이는 ‘케이블 보호캡’, 피규어 참을 포인트로 살린 ‘휴대폰 케이스’ 등 테크 악세서리도 여러 종 함께 선보일 예정이라고 카카오IX는 밝혔다.

치즈프렌즈 에디션은 26일 카카오프렌즈 온라인 스토어에서 일단 10종만 먼저 출시되며, 총 35종의 전 제품 라인업은 내년 1월 3일 카카오프렌즈 온∙오프라인 스토어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IX 관계자는 “2020년 쥐띠의 해를 맞아 ‘치즈’를 테마로 새해 에디션을 준비했다"며 "2020년에도 카카오프렌즈와 함께 활기차고 웃을 수 있는 일이 많이 생기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수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s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