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글로벌-Biz 24] 영국 가정집서 또 월풀 세탁기 원인 추정 화재 발생

공유
0

[글로벌-Biz 24] 영국 가정집서 또 월풀 세탁기 원인 추정 화재 발생

영국 가정집 화재의 원인으로 지목된 월풀 세탁기.이미지 확대보기
영국 가정집 화재의 원인으로 지목된 월풀 세탁기.
월풀 세탁기가 원인으로 추정되는 화재가 영국에서 또 발생했다.

26일(현지 시간) 더 선에 따르면 데본에서 한살 배기 아들을 키우며 살고 있는 20대 젊은 부부의 집에 지난 22일 불이 났다.
소방관들이 출동해 불을 껐고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집은 모두 불탔다.

피해를 입은 가족들은 불이 날 당시 월풀의 핫포인트 세탁기가 작동 중이었다며 세탁기를 화재 원인으로 추정했다.

졸지에 집을 잃게 된 이들 부부는 아기와 함께 부모집에서 크리스마스 연휴를 보내야 했다.

앞서 미국 가전업체 월풀은 이달 초 화재 위험으로 인해 세탁기 수십만 대의 리콜을 결정한 바 있다.

월풀은 핫포인트와 인데시트 브랜드로 팔린 냉장고 51만9000대를 리콜하기로 했다.

구체적으로 2014년 10월부터 2018년 2월까지 영국에서 판매된 이들 브랜드 세탁기가 대상이다.
이들 제품은 도어 잠금장치에 결함이 발견됐으며, 이로 인해 세탁기에서 화재가 발생할 위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월풀은 내년 1월부터 해당 제품을 소유 중인 고객이 교환이나 가정 내 무료 수리를 받을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결함 제품을 보유한 고객은 세탁기 플러그를 뽑아 놓으라고 당부했다.

만약 세탁기 사용이 급한 경우에는 화재 위험을 낮추기 위해 찬물 세탁만 이용하도록 했다.

월풀은 화재 이슈가 지난 2014년 인수한 이탈리아 가전업체 인데시트로부터 물려받은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다.


김환용 글로벌이코노믹 편집위원 khy031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