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광주여대 경찰법학과 박종렬 교수, 검찰총장 표창 수상 ‘영예’

공유
1


광주여대 경찰법학과 박종렬 교수, 검찰총장 표창 수상 ‘영예’

형사조정 분야서 탁월한 실적 올려…전체 조정위원 간담회서 우수 사례 선정도

center
광주여대 박종렬 교수
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경찰법학과 박종렬 교수가 형사조정 분야 조정위원장을 역임하면서 민원인들이 만족하는 탁월한 조정 실적 거양 뿐 만 아니라 조정 사례들이 전체 조정위원 간담회에서 우수 사례에 선정되는 등의 공로로 최근 검찰총장 표창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이 상은 지난 30일 오전 10시 광주지방검찰청 9층 대강당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을 대신해 참석한 문찬식 검사장이 박종렬 교수에게 전달했다.
지난 2004년 광주지방검찰청 시민모니터 위원으로 검찰과 인연을 맺은 박 교수는 현재 대검찰청 검찰수사심의위원, 광주고검 형사상고심의위원, 광주지검 형사조정위원·형사상고심의위원·국민소통옴부즈만 등으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이에 앞서 지난 2016년 12월 국민소통옴부즈만으로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정신으로 검찰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광주지방검찰청 검사장 표창’을 받은 바 있는 박 교수의 이번 검찰총장 표창은 형사조정 분야에서 5년간 조정위원장을 역임하며, 민원인들이 만족하는 탁월한 조정 실적을 올려 형사조정 능력 우수자에 선정됐고, 그의 조정 사례들이 전체 조정위원 간담회에서 우수 사례로 선정돼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된 것이다.

한편 박종렬 광주여대 경찰법학과 교수는 지난 2005년부터 광주여자대학교 경찰법학과 교수로 재직하면서 ‘재학 중 여경 합격률 1위 학과’를 만드는 등 후진 양성에도 열정을 쏟고 있다.


허광욱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kw8913@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