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14일 윈도7 기술 종료…"가성비 '갑' 국산 '티맥스OS'로 바꿔요"

공유
0


14일 윈도7 기술 종료…"가성비 '갑' 국산 '티맥스OS'로 바꿔요"

총소유비용 절감·기존 OS와 호환성……강력한 보안이 강점
윈도7서 티맥스OS 전환 시 가격·무상 기술지원·무료사용 등

center
티맥스오에스는 아직 MS 윈도7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국산 운영체제인 티맥스OS로 전환할 경우 가격 ·무상 기술지원·무료사용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에 들어갔다. 티맥스OS 구동 화면. 사진=티맥스오에스
운영체제 및 클라우드 전문기업 티맥스오에스(대표 박학래, 한상욱)는 아직 MS 윈도7을 사용하고 있는 기업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6월까지 국산 운영체제인 티맥스OS로 전환할 경우 가격 ·무상 기술지원·무료사용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프로모션을 한다고 14일 밝혔다.

티맥스OS(운영체제)는 사용자가 쉽게 적응할 수 있는 그래픽 환경을 갖추고 있어 손쉬운 접근이 가능해 OS 전환에 따른 부담이 낮다.

특히 MS와의 기업 라이선스 계약(EA) 수량에 따라 일부 PC의 운영체제를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 하지 못하는 기업들에게 티맥스OS는 경제적인 측면과 기술·안정성 측면에서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프로모션을 통해 티맥스오에스는 윈도7에서 티맥스OS로 바꿀 경우 윈도10 대비 50% 이상 총소유비용(TCO) 절감을 보장하는 것은 물론 운영체제 전환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기술지원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3+3개월(3개월 사용 후 티맥스OS로의 전환을 확정하면 3개월 추가, 총 6개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추가적인 혜택도 제공한다.
특히 기업 환경에서 필수 요소라고 할 수 있는 보안을 극대화 한 점도 강점이다. 티맥스OS는 시스템과 사용자 환경을 완전히 분리하여 보안을 극대화했으며 티맥스OS만의 장치, 파일, 네트워크 제어 등 추가적인 보안 기능과 별도의 통합관리 기능을 더해 윈도 운영체제보다 더 높은 OS 안정성을 확보했다.

이 외에도 티맥스OS는 자체 오피스 프로그램인 투오피스(ToOffice)와 웹브라우저인 투게이트(ToGate)를 함께 제공해 윈도7의 기술지원 종료뿐만 아니라 오는 10월 만료되는 'MS 오피스 2010'에도 함께 대비할 수 있다.

대부분 기업 고객은 일반적으로 오피스 프로그램과 웹브라우저로도 충분한 업무가 가능하다. 티맥스OS는 기업환경에 적합한 보안성을 갖추면서도 이 모든 것을 매우 낮은 비용으로 한꺼번에 제공하기에 프로모션을 통해 윈도7에서 티맥스OS로 전환하는 고객들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티맥스OS는 현재 티맥스3사 1500여 명의 임직원이 사용하고 있으며 지난해 8월 출시해 1만여 다운로드를 달성한 B2C 버전 '티맥스OS HE(홈에디션)' 사용자의 의견을 지속적으로 반영해 제품의 성능과 안정성을 높이고 있다. 또한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우정사업본부 등 공공기관은 물론 국내 주요 제조 대기업과 금융 고객사 등이 티맥스OS를 도입하거나 추진하고 있다.

한상욱 티맥스오에스 대표는 "이제는 창(Windows) 밖을 볼 때가 됐다"며 "OS 시장에서 수십 년간 이어져 온 독점 체계를 바꾸고 새로운 선택지를 제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티맥스OS를 통해 많은 기업들이 느끼고 있는 MS와의 EA 계약을 체결하지 않은 물량에 대한 부담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정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oodlife@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