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건조한 공기와 찬 바람, 미세먼지 등에 수시로 노출되며 피부 면역력이 악화되는 것이다. 이는 주름, 피부 처짐 등의 원인이 된다. 실제로 이 시기에 주름 개선, 피부 타이트닝 시술을 문의하는 수요층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 주름, 팔자 주름, 눈밑 주름, 턱 주름, 목 주름 등은 동안을 방해하는 대표적인 요인이다. 주름 없는 탄력적인 피부를 가꾸기 위해서는 표피, 진피, 근육 등 피부 속 구조를 근본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필수다. 단순히 피부 표면을 가꾸는 것만으로는 한계가 따를 수밖에 없다.
특히 피부 세포 재생이 느린 경우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는 성분인 엘라스틴과 콜라겐이 감소한 경우 피부 처짐과 볼륨 감소, 주름이 발생하기 쉽다.
콜라겐은 단백질의 하나로 피부 속에서 세포가 서로 지지하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피부와 근육, 뼈, 힘줄 등 모든 신체를 구성하는 주요 성분이면서 피부 진피층의 90% 이상을 차지하는 장벽이라 할 수 있다. 주름, 피부 처짐 등은 콜라겐이 손실되어 제 구실을 하지 못해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다.
한번 나타난 주름, 피부 탄력 저하는 자가 노력으로 개선하기 어렵다, 피부 진피층 내 손상된 콜라겐을 복구시키고 근본적인 조직 재건에 나서는 것이 효과적이다. 만약 주름 등으로 깊은 고민을 안고 있다면 피부과에 내원해 정밀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건석 세종시 삼성필의원 원장은 “울쎄라는 안면거상술 효과를 나타내는 비수술 요법으로 리프팅 레이저를 피부 특정 부위에 조사해 주름 개선 효과를 나타내는 것이 특징이 있다”면서 “다만 만족도 높은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서는 개개인의 피부상태에 따라서 시술 전 충분한 상담과 체계적인 치료계획 수립이 이뤄져야 하며 임상경험과 노하우가 있는 피부과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설명했다.
황재용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soul38@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