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서울시교육청, '서울예술교육 협력방안 모색 위한 컨퍼런스' 20일 개최

공유
2


서울시교육청, '서울예술교육 협력방안 모색 위한 컨퍼런스' 20일 개최

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 성과 점검과 발전방향 모색

center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20일 국민대학교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서울예술교육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컨퍼런스'를 국민대학교와 공동으로 개최한다.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은 오는 20일 국민대학교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서울예술교육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컨퍼런스'를 국민대학교와 공동으로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 6년간 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의 성과를 점검하고 서울 예술교육의 미래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다. 서울문화재단과 국민대학교 등 유관기관과의 협력 방안과 서울 예술교육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서울 학생들이 다양한 예술기반 창의체험 활동을 통해 자신의 꿈과 끼를 맘껏 펼치며 예술적 소양을 지닌 민주시민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난 2014년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를 건립했다.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2018년에는 성동과 구로에 각각 제2센터와 제3센터를 개관하여 서울 학생들이 누구나 마음껏 예술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시교육청 체육건강문화예술과 한미라 장학관은 서울시교육청에서 운영 중인 3개 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의 성과를 짚어보고 서울시교육청의 '2020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기본계획'을 발표한다.

이어 서울문화재단 김종휘 대표는 서울문화재단에서 추진 중인 7개 예술센터를 중심으로 향후 권역별‧거점형 예술센터 조성계획을 소개한다.

국민대학교 음악학부 변승욱 교수는 제1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에서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는 융합예술교육프로그램 사례를 공유한다.

더불어 국민대학교와 서울시교육청과 서울문화재단과의 예술교육 협력사례와 국민대학교의 청년예술가 양성계획을 소개한다.

조희연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예술로 행복한 건전한 시민 양성을 위해 학교예술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다양한 협력 방안을 주문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서울창의예술교육센터에서 실시하고 있는 서울형 예술교육프로그램의 우수성을 알리고, 서울시 학교예술교육의 발전방향을 심도 있게 논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서울예술교육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컨퍼런스'는 전국 예술교육 관련 교원과 교육청관계자, 예술교육분야 전문가, 예술강사 및 기타 예술교육에 관심 있는 일반인 등이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유명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hyo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