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대의료원-연세대의료원, 제3회 공동 기술설명회 성료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

공유
0

고대의료원-연세대의료원, 제3회 공동 기술설명회 성료

지난 9일 고려대의료원과 연세대의료원이 제3회 공동 기술설명회를 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대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9일 고려대의료원과 연세대의료원이 제3회 공동 기술설명회를 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고대의료원
고려대학교의료원과 연세대학교의료원이 지난 9일코엑스 컨퍼런스룸에서 '2024 연세대의료원-고려대의료원 공동 기술설명회(이하 공동 기술설명회)'를 성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동 기술설명회는 정은영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을 비롯해 윤을식 고려대학교 의무부총장, 금기창 연세대학교 의무부총장, 김학준 고려대 의학연구처장 겸 의료원산학협력단장, 최재영 연세대 의과학연구처장 겸 산학협력단장 등 양 기관의 주요 보직자 및 바이오 헬스 산업 분야 전문가와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올해로 세 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는 고려대의료원과 연세대의료원이 보유한 우수 기술을 선보이고, 연구자와 기업 간 협력을 촉진하여 대한민국 바이오산업 혁신을 선도하는 데 의미가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바이오코리아2024의 공식 부대행사로 개최돼 국내외 바이오산업 관계자들의 큰 주목을 받았다.

윤을식 고려대 의무부총장은 "공동 기술설명회가 어느덧 3회를 맞이했다"며 "연구분야 고연전으로 자리 잡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연구협력을 한층 강화하고 국내 바이오 기술 혁신의 선도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금기창 연세대 의무부총장은 "이번 행사가 연세대의료원과 고려대의료원의 연구기반을 한 단계 더 강화하고 의료 기반의 바이오기술 발전을 촉진할 것"이라며 협력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정은영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정책국장은 축사를 통해 "정부는 바이오산업을 중요한 국가성장 동력으로 인식하고 지원 정책을 강화했다"며 "이번 공동 기술설명회는 대한민국 바이오 혁신 기술의 미래를 모색하는 좋은 사례로 앞으로도 보건복지부는 양 기관의 발전을 끊임없이 응원하고 지지할 것"이라고 축사를 전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