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협회-주일대사관, 일본 진출 전략 웨비나 오는 28일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제약바이오협회-주일대사관, 일본 진출 전략 웨비나 오는 28일 개최

제약바이오협회는 제2회 일본 진출 전략 웨비나가 오는 28일 진행된다고 13일 밝혔다. 제약바이오협회 전경 모습. 사진=제약바이오협회이미지 확대보기
제약바이오협회는 제2회 일본 진출 전략 웨비나가 오는 28일 진행된다고 13일 밝혔다. 제약바이오협회 전경 모습. 사진=제약바이오협회
한국제약바이오협회 지식재산전문위원회는 오는 28일 주일본대사관과 공동으로 '제2회 제약·바이오 기업 일본 시장 진출전략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지난 6월 26일 열린 제1회 웨비나에 이은 두 번째 행사다. 당시 일본의 제네릭 의약품 산업의 현황 및 전망, 글로벌 제약사의 특허 전략 등을 다루며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제2회 웨비나는 일본에 진출했거나 진출을 계획 중인 협회 회원사를 비롯해 정부 및 유관 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강연 프로그램으로는 다나카 야스코 에스큐브 주식회사 대표가 '일본의 의약품 특허 전략 최신 상황 - 오리지널 대 제네릭 공방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

다나카 야스코 대표는 화이자, 3M 등 글로벌 기업에서 지식재산 실무를 담당했으며 지난 2014년 지식재산 컨설팅 기업 에스큐브 주식회사와 특허사무소를 설립한 후 지식재산권 소송 전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행사 참가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알림마당-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재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kiscezy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