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BS 편성표] 설특선영화 '검사외전'…강동원 황정민 이성민 박성웅 신소율(누적관객수, 줄거리, 출연배우)…'우리 갑순이' 결방

공유
5

[SBS 편성표] 설특선영화 '검사외전'…강동원 황정민 이성민 박성웅 신소율(누적관객수, 줄거리, 출연배우)…'우리 갑순이' 결방

SBS는 28일 설특선영화로 '검사외전'을 방송한다./사진=포스터이미지 확대보기
SBS는 28일 설특선영화로 '검사외전'을 방송한다./사진=포스터
[글로벌이코노믹 김성은 기자] '설특선영화'로 강동원, 황정민 주연의 '검사외전'이 방송된다.

SBS는 설날 특선영화로 '검사외전'을 28일 저녁 8시 45분부터 방송한다.
대신 SBS주말드라마 '우리 갑순이' 42회~43회는 결방한다.

'검사외전'은 범죄 코미디 장르로 이일형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누적관객수(영화진흥위원화 제공, 2017,1월 25일 기준)는 970만 7581명으로 역대 17위를 기록했다.

황정민이 주연 변재욱 검사를 맡았다. 강동원은 꽃미남 사기꾼 한치원으로 분했다. 그밖에 우종길 역에 이성민, 양민우 역에 박성웅, 강영식 의원 역에 김응수, 김하나 역에 신소율이 출연한다.

거친 수사 방식으로 유명한 다혈질 검사 '변재욱'(황정민 분)은 취조 중이던 피의자가 변사체로 발견되면서 살인 혐의로 체포된다.

살인 누명을 쓴 '변재욱'은 결국 15년 형을 받고 수감된다.
감옥에서 복수의 칼을 갈던 변재욱은 5년 후, 자신이 누명을 쓰게 된 사건에 대해 알고 있는 허세남발 꽃미남 사기꾼 '한치원'(강동원 분)을 우연히 만나게 된다.

변재욱은 한치원이 감옥 밖에서 작전을 대행해 줄 선수임을 직감한다. 이에 재욱은 검사 노하우를 총 동원, 치원을 무혐의로 내보내고 반격을 준비한다. 하지만 자유를 얻은 치원은 재욱에게 벗어날 기회만 호시탐탐 노린다.

감옥에 갇힌 검사와 세상 밖으로 나온 사기꾼의 예측불허 반격작전은 과연 성공할 수 있을까?
김성은 기자 jade.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