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패션 그거!] 금강제화 코오롱FnC 에잇세컨즈 外

공유
1

[패션 그거!] 금강제화 코오롱FnC 에잇세컨즈 外

[글로벌이코노믹 임소현 기자]

◇ 금강제화, 르느와르 모던 샌들 출시

사진=금강제화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금강제화 제공

금강제화가 여름 신상품으로 ‘르느와르 모던 샌들’을 출시했다. 르느와르 모던 샌들은 군더더기 없는 우아한 실루엣과 고급스러운 컬러가 눈길을 사로잡는다. 금속장식을 믹스한 7~8센티 힐은 여성의 아름다운 라인을 살려주어 도시적인 세련미를 발산한다. 과감한 컬러 매치와 와이드한 스트랩으로 개성 있는 디자인을 자랑한다.

◇ 코오롱FnC, 캠브리지 멤버스 슈트데이 실시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의 ‘캠브리지 멤버스’는 내·외부 고객들에게 신뢰감을 주고 직원 스스로 제품을 평가하고 홍보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매월 셋째 주 수요일 ‘슈트데이(Suit Day)’를 실시한다. 코오롱FnC의 전 직원들은 자율복으로 근무하기 때문에 정장을 입을 일이 거의 없지만 캠브리지 멤버스 사업부에서는 슈트데이에 사업부 전 직원이 슈트를 입고 근무한다.

◇ 삼성물산 에잇세컨즈, 서머 스페셜 선봬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바캉스 시즌을 맞아 래쉬가드(Rash Guard), 스윔웨어(Swim Wear), 비치웨어(Beach Wear) 등으로 구성된 ‘서머 스페셜(Summer Special)’을 선보였다. 에잇세컨즈는 남녀 커플룩으로 착용할 수 있는 래쉬가드는 물론 온라인 전용으로 구매할 수 있는 짚업 래쉬가드도 출시해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 레드페이스, 냉감 소재 티셔츠‧팬츠 출시

레드페이스는 냉감 소재를 사용하여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라이트 멜란 하프 짚 티셔츠’와 ‘어드밴스 플렉스 7부 팬츠’를 출시한다. 레드페이스는 냉감 의류에 주로 적용되는 소재로 ‘이엑스 쿨 앤 드라이’와 ‘아이스’를 사용하는데 그 중 ‘이엑스 쿨 앤 드라이’는 특수 단면구조에 의한 모세관 현상이 탁월하여 빠른 속도로 땀과 수분을 흡습, 건조시킨다.

◇ 이랜드리테일, 편집숍 ‘이즈멜본’ 론칭

이랜드리테일이 직장인 여성을 위한 편집숍 ‘이즈멜본’을 론칭한다. 20~30대 여성들을 타깃으로 하며 출근부터 데이트, 가벼운 외출까지 데일리하게 즐길 수 있는 의류와 잡화 등을 선보이는 브랜드다. 지난해 여름부터 멜본 야탑점에 시범적으로 입점하여 선보인 결과 월평균 매출 1억원을 달성하며 좋은 반응을 얻어 이번에 단독샵으로 론칭하게 됐다.

◇ 크록스, 스타워즈 40주년 콜렉션 3종 선봬

크록스가 영화 ‘스타워즈’ 개봉 40주년을 기념해 디즈니와 협업한 ‘스타워즈 40주년 콜렉션’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크록스 대표 제품인 ‘크록밴드’와 스니커즈 타입의 ‘시티레인 로카’ 및 슬리퍼 타입의 ‘시티레인 로카 슬라이드’ 총 3가지로 구성됐다. 또한 제품 전체에 크록스 자체 개발 소재인 크로슬라이트를 적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했다.

◇ 쌤소나이트 레드, 플레이노모어와 콜라보 시리즈 선봬

쌤소나이트 레드가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컨템포러리 패션 브랜드 ‘플레이노모어’와 함께한 콜라보레이션 시리즈를 선보인다. 해당 시리즈는 톡톡 튀는 개성을 담은 디자인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큰 사랑을 받았으며 폭발적인 반응에 힘입어 올해는 캐리어뿐만 아니라 캐리어 커버와 안대, 목베개까지 출시하며 상품군을 확대했다.

◇ ABC마트, 스포츠 샌들 ‘락온’ 시리즈 선봬

ABC마트의 호킨스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스포티한 디자인과 활동성이 뛰어난 스포츠 샌들 ‘락온(LOCK-ON) 시리즈’를 선보였다. 지난해부터 높은 판매량을 기록했던 시즌 주력 제품으로, 스포티즘 감성을 더욱 강화해 출시됐다. 스트랩과 버클을 가미해 활동적인 스타일을 강조함과 동시에 발등에 맞게 높이 조절이 가능하도록 디자인하여 착화감까지 향상시켰다.

◇ 살레와, 하이퍼 에어 시리즈 4종 선봬

살레와는 여름을 맞아 ‘하이퍼 에어 시리즈’ 반팔 티셔츠 4종을 선보인다. 경량 소재에 수십 개의 레이저 타공 및 3D 메쉬 적용을 통해 공기를 빠르게 순환시켜 쾌적한 착용감을 극대화한 제품이다. 통기성과 심플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일상생활에서 편안하게 착용 가능한 라운드 스타일 2종과 착용시 쿨링감을 주는 메쉬 원단을 적용한 집업 스타일 2종으로 구성됐다.

◇ 올포유, 김지영2 프로 데뷔 첫 우승

한성에프아이가 전개하는 스포츠캐주얼 브랜드 올포유가 후원하는 김지영2 프로가 지난 14일 KLPGA 투어 NH투자증권 레이디스챔피언십에서 데뷔 첫 우승을 차지했다. 골프대회 및 유망주 후원 등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올포유는 김지영의 잠재성을 발견하고 후원을 시작해 이 같은 성과를 이뤘다고 밝혔다.

◇ 디스커버리, 아이스코튼 직조로고 피켓티셔츠 출시

디스커버리 익스페디션이 T.P.O(시간, 장소, 상황)에 맞춰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냉감 제품인 ‘아이스코튼 직조로고 피켓티셔츠’를 출시한다. 기능성 아이스코튼 냉감면사를 사용한 폴리에스터 혼방소재로 청량감을 주는 제품이다. 특히 아이스코튼 소재는 땀과 접촉하면 수분을 흡수하고 건조시켜 장시간 착용 시에도 통풍이 우수하며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 아나카프리, 성장세 꾸준

데코앤이가 전개하는 여성복 브랜드 아나카프리가 불황 속에서도 꾸준히 성장, 변화하고 있다. 지난해부터 자사 온라인 편집샵 캐쉬스토어 입점과 함께 아나카프리는 브랜드 리포지셔닝에 따른 운영과 조직 재정비로 효율적인 브랜드 운영을 통하여 4월 전년대비 점 평균 5%의 매출 신장률을 보이기도 했다.

◇ 컨버스,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 출시

컨버스에서 18일 스페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컨버스 X 프라그먼트 디자인 척테일러 올스타 SE (Converse X fragment design Chuck Taylor All Star SE)’ 컬렉션을 선보인다. 친숙한 오리지널 척테일러 올스타 실루엣에 기반을 둔 보다 심플해진 스타일로 기존보다 무게감은 줄이고 착용감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임소현 기자 ssosso6675@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