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 현장!] 롯데百 11번가 CJENM오쇼핑 外

공유
0

[유통 현장!] 롯데百 11번가 CJENM오쇼핑 外

◇엘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전문관’ 입점


롯데백화점=제공이미지 확대보기
롯데백화점=제공


롯데백화점의 온라인 쇼핑몰 엘롯데는 오는 25일 ‘온라인 프리미엄 아울렛 전문관’이 오픈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리미엄 아울렛 전문관 오픈으로 엘롯데 내 백화점 상품과 아울렛 상품이 분리돼 운영 판매되며, ‘프리미엄 아울렛 전문관’에서는 다양한 이월 패션 상품들이 정상가 대비 최대 6~70% 가량 저렴하게 상품이 판매될 예정이다.

◇11번가, ‘카카오프렌즈 골프’ 신상품 선봬


11번가는 오는 28일까지 ‘카카오프렌즈 골프’의 신상품 2종과 캐디백, 드라이버커버, 네임택, 볼마커 등 140여 종의 다양한 골프용품들을 온라인 단독으로 선보이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프렌즈 골프’는 골프토털기업 카카오 VX에서 지난 1일 선보인 골프용품 브랜드로 카카오 프렌즈 캐릭터를 골프용품에 활용했다.

◇CJ ENM 오덴세, 신규 쿡웨어 라인 2종


CJ ENM 오쇼핑부문의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는 쿡웨어 2종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레고트 쿡(Legodt Cook)’은 오덴세의 테이블웨어 라인 중 하나인 '레고트(Legodt)'의 디자인을 그대로 조리기구에 이식했다. ‘에이룸(ALUM)’은 굵은 입자를 분사하는 ‘샌드 캐스팅 코팅’을 적용해 자연 그대로의 비정제된 주물 질감을 연출했다.

◇GS25, 퀴노아미숫가루우유·피넛크림우유 선봬


GS25는 곡물음료 선호 트렌드에 맞춰 2有(맛과 영양)를 강화한 콘셉트로 PB상품 유어스퀴노아미숫가루우유 (이하 퀴노아미숫가루우유), 유어스피넛크림우유 (이하 피넛크림우유) 2종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퀴노아미숫가루우유는 원유 65%에 오곡미숫가루 (현미·보리·찹쌀·조·수수)를 더했다. 피넛크림우유는 원유 65%에 대표적인 고지방(불포화지방), 고단백질 곡물인 땅콩 분말과 식물성 크림을 더해 진한 고소함과 부드러운 목 넘김을 구현했다.

◇롯데홈쇼핑, 롯데 사내벤처 1호 '대디포베베' 유아용품 론칭


롯데홈쇼핑은 22일 롯데그룹 사내벤처 1호 기업인 ‘대디포베베’의 ‘로맘스 기저귀’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대디포베베’는 지난 2016년 롯데그룹 사내벤처 공모전에서 당시 롯데홈쇼핑 직원이었던 전영석 대표가 ‘홀딩밴드형 기저귀’라는 아이디어로 대상을 수상하며 창업한 기업이다. 바지를 벗기지 않아도 되는 밴드형과 입히기 쉬운 팬티형의 장점을 결합했다.

티몬, 개인화 쇼핑추천 ‘포유’ 서비스 시작

티몬은 딥러닝기술을 바탕으로 이용자의 쇼핑 이력을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학습해, 이용자가 다음에는 어떤 상품에 관심을 가질지 미리 예측해 실시간으로 추천해주는 개인화 추천서비스 ‘포유(For You)’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개인화 서비스 포유는 쇼핑 패턴 학습 결과를 토대로 상품을 선별해 추천해준다.

◇GS샵, 로이드 프리미엄 주얼리 ‘더 그레이스’ 론칭


GS샵은 시계·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첫 선보이는 프리미엄 라인 ‘더 그레이스’를 온라인·모바일몰에서 단독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로이드의 ‘더 그레이스’ 라인은 ‘품위 있는 우아함’을 컨셉으로 한다. 영국 빅토리아 시대의 주얼리를 재해석한 시그니처 컬렉션과 런던을 배경으로 감성스토리를 풀어나간 스토리 컬렉션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김형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u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