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코스트코에서 판매된 선빌라 야외 우산, 과열·화재 위험으로 40만개 '리콜'

공유
0

코스트코에서 판매된 선빌라 야외 우산, 과열·화재 위험으로 40만개 '리콜'

리튬이온배터리가 내장된 태양광 패널을 부착한 선빌라사의 야외 우산 사진이미지 확대보기
리튬이온배터리가 내장된 태양광 패널을 부착한 선빌라사의 야외 우산 사진

코스트코에서 판매된 태양광 패널과 LED 조명이 내장된 야외 우산이 과열 또는 화재 위험으로 리콜됐다. 캘리포니아 치노의 선빌라(SUNVilla Corp.)는 리튬이온 배터리가 과열되어 불이 날 화재 위험으로 약 40만 개의 야외 우산을 회수했다.

미국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CPSC)에 따르면, 선빌라 우산의 검은색 태양전지 패널이 과열된 사고가 6건 보고됐다. 태양광 패널은 10피트 우산 꼭대기에 부착되어 있으며 우산살에 설치된 LED조명에 전기를 공급해 준다.

실내에서 AC 어댑터를 통해 충전하는 동안 태양 전지판에 불이 붙은 사고가 3건, 원반 형태의 태양 전지판이 부착된 상태에서 과열로 우산에 불이 붙은 사고가 2건 보고됐다고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는 밝혔다. 여섯 번째 사례에서는 연기 흡입 부상자도 발생했다.

동 우산은 미국 전역과 캐나다의 코스트코 매장이나 온라인으로 2020년 12월부터 2022년 5월까지 130~160달러에 판매됐다. 캐나다에서만 약 3만3000개가 팔렸다.

선빌라와 코스트코측은 리콜과 환불에 대해 확인할 수 있는 모든 구매자들에게 연락을 취하고 있다. 구매자들은 우산과 태양 전지판을 전국 코스트코 매장에 반품하면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제품을 코스트코에 반품할 수 없는 구매자는 선빌라측에 환불 방법을 따로 문의가 가능하다.

구매자들은 우산을 더 이상 사용하지 말고 우산으로부터 태양 전지판을 제거해야 한다. AC 어댑터는 햇빛이나 가연성 물질로부터 가까이 두거나 AC 어댑터를 사용해 충전해서도 안된다.

소비자들은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수신자 부담 전화 866-600-3133으로 선빌라에 전화하거나, LEDRecall@sunvilla.com 또는 https://sunvilla.com/pages/recall로 이메일을 보내 확인할 수 있다.

이진충 글로벌이코노믹 명예기자 jin2000kr@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