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홈플러스, 대면 나눔 재개…하반기 사회공헌 활동 강화

공유
0

홈플러스, 대면 나눔 재개…하반기 사회공헌 활동 강화

지역 기반 마트 특성 살린 나눔…교육 기부·협력사 동참도 확대

지난 5일 '릴레이 나눔' 직원 봉사단으로 나선 전사 근로자 협의기구 '한마음협의회' 대표 직원들이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안부 묻기와 도시락 배달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홈플러스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5일 '릴레이 나눔' 직원 봉사단으로 나선 전사 근로자 협의기구 '한마음협의회' 대표 직원들이 독거노인 가정을 방문해 안부 묻기와 도시락 배달을 진행하는 모습. 사진=홈플러스
홈플러스가 2년 만의 대면 나눔 재개, 문화센터 교육 기부 활성화 등을 통해 하반기 사회공헌 활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다고 19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홈플러스 올 포 제로(Homeplus All For Zero)- 함께 나누고 함께 줄이고' ESG 브랜드 사회 부문 '마음 더하기'의 일환으로 지역사회에 필요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제공해 사회 양극화 해소에 기여한다는 포부다. 특히 지역 기반 마트의 입지적 특성을 살려 지역 밀착형 나눔을 전개하고, 지역 환경 개선과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돕는다.
우선, 코로나19 펜데믹으로 숨 고르기에 돌입했던 대면 봉사활동을 2년 만에 재개한다. 7~8월 두 달간 홈플러스 54개점 직원이 릴레이 나눔에 참여하며 연내 100개 점포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번 릴레이 나눔은 지난 5일 서울 강서구 등촌9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하는 사랑의 도시락 배달 활동으로 시작했다. 첫 번째 활동에 참여한 10여 명의 직원 봉사단은 전사 근로자 협의기구인 '한마음협의회' 대표 직원들로 구성했다. 이들은 독거노인 275가구를 방문해 안부를 묻고 도시락·후원 물품을 전달하는데 힘을 보탰다.

홈플러스 본사에서는 보다 많은 직원의 동참을 독려하기 위해 7일 '기부 물품 사내 바자회'를 진행했다. 회사 측은 1000여 점의 기부 상품 판매로 마련한 행사 수익금 전액(253만 원 상당)을 교육 기부 프로그램 참여 어린이를 위한 장학금으로 쓰기로 했다.

문화센터 인프라를 활용한 ‘나눔 더하기’ 교육 기부도 지속 추진한다. 대학생 재능 기부 '여름방학 쏙쏙캠프', 교육 소외계층을 위한 '배움 튜터링'을 5개 점포 문화센터(서울가양·고양터미널·인천작전·춘천·부산장림점)에서 시행함으로써 배움 격차 해소와 미래 역량 향상을 지원한다. 또한, 아동 도서 전문 출판사 '예림당' 도서 2000권 기부 등을 통해 교육 지원 사업의 외연을 확대한다.

한편, '홈플러스 ESG 위원회'는 올해 사회 부문 목표를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관심 더하기'로 정하고, 직원·고객·정부기관·단체·기업과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환경 부문에서는 '건강한 지구를 만드는 폐기물 줄이기'를 지속한다. 이의 일환으로 지난달에는 '제20회 e파란 어린이 환경그림대회'를 개최해 환경 인식 개선을 도왔다. 1만2700여 명의 어린이가 참가한 이번 대회의 시상식은 다음 달 27일 열린다.
조현구 홈플러스 사회공헌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봉사활동이 줄어드는 반면 물가가 오르며 사회 양극화, 복지 사각지대 발생 등 사회 문제가 심화되고 있다"라며 "하반기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 확대해 지역사회에 희망을 전달하는 홈플러스를 만들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