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통산책] 오리온 추석행사부터 랑방블랑 매장 오픈까지

공유
0

[유통산책] 오리온 추석행사부터 랑방블랑 매장 오픈까지



◆ 오리온, 추석맞이 '닥터유 면역수 선물하기 이벤트' 마련


닥터유 면역수 이벤트. 사진=오리온
닥터유 면역수 이벤트. 사진=오리온

오리온이 추석을 맞아 다음달 2일까지 '닥터유 면역수 선물하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닥터유 면역수 2팩(40병)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1팩(20병)을 추가로 증정하며, 1세트 당 3팩 기준 1000세트로 한정 수량 판매한다.

닥터유 공식 애플리케이션과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행사에 참여할 수 있으며, 상품 주문 시 선물 받는 사람의 주소지를 입력하면 해당 장소로 상품이 배송된다.

◆ 풀무원, 美 상반기 두부 매출 전년比 11% 증가


풀무원USA가 미국에서 판매 중인 하이 프로테인 두부(왼쪽부터), 시즈닝 두부, 토핑용 두부. 사진=풀무원
풀무원USA가 미국에서 판매 중인 하이 프로테인 두부(왼쪽부터), 시즈닝 두부, 토핑용 두부. 사진=풀무원


풀무원 미국법인 풀무원USA의 올해 상반기 두부 매출이 전년 대비 약 11% 올랐다. 이는 지난해 11월 현지 공장 두부 생산라인을 증설한 결과다. 당시 풀무원은 약 400억원을 투자해 미국 서부 캘리포니아에 위치한 풀러튼 공장의 두부 생산라인을 9300㎡ 규모로 증설했다.

이에 해당 공장 월 최대 생산량은 2배 이상 늘었으며, 미국 내 두부 총 생산량은 38% 증가했다.
풀무원은 현재 미국 서부 풀러튼, 매사추세츠 동부 아이어, 타판에 총 3개의 두부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내년에는 아이어 두부 공장을 증설할 계획이다.

◆ 팔도, 국물라면 신제품 '칼칼닭면' 출시


칼칼닭면. 사진=팔도
칼칼닭면. 사진=팔도

팔도가 국물라면 신제품 '칼칼닭면'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 핵심은 별첨한 다대기 양념분말이다. 고춧가루와 고추씨기름으로 맛을 냈으며 3년간 연구 끝에 개발했다. 조리 마지막 단계에서 후첨으로 넣으면 된다.

면 재료로 감자전분을 사용하고 자사 일반 제품 대비 면 두께를 약 1.3배 늘렸다. 면에는 양파 농축액도 넣어 풍미를 살렸다.

칼칼닭면은 주요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

◆ 롯데제과, 쉐푸드 랩에서 요리명장 초청행사 성료


쉐푸드 랩 남대현 명장 특별행사 전경. 사진=롯데제과
쉐푸드 랩 남대현 명장 특별행사 전경.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가 지난 20일 롯데마트 제타플렉스점에 위치한 자사 가정간편식(HMR) 브랜드샵 '쉐푸드 랩(Chefood LAB)'에서 남대현 요리명장과 함께 특별 레시피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남대현 명장은 'Chefood 카레소스 아란치니 & 크런치치킨'을 선보였다. 아란치니는 리조또(볶음밥)를 주먹밥 형태로 튀겨 토마토 소스 등과 곁들여 먹는 이탈리아 요리로, 남대현 명장은 Chefood 생크림버터 치킨카레와 토마토 비프카레 소스로 아란치니를 재해석했다.

이날 행사는 오후 5시부터 한 시간 동안 예정됐으나 30여분만에 150인분이 모두 판매되며 조기 종료됐다.

◆ 코스맥스, 미생물 유화 시스템 개발


미생물 유화 시스템 모식도. 사진=코스맥스
미생물 유화 시스템 모식도. 사진=코스맥스


화장품 연구·개발·생산(ODM)기업 코스맥스가 화장품 원료인 유화제를 기존 계면활성제에서 천연 피부 미생물(EPI-7)로 대체했다. 유화제는 수용성 원료와 지용성 원료가 잘 섞인 에멀젼을 만들 때 사용된다.

이번 개발로 코스맥스는 천연 공정과 성분만으로 화장품을 제조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인체 유익 미생물을 이용해 화장품 흡수력과 사용감을 향상하고 피부 개선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코스맥스는 화장품 소재 개발 회사인 유나이티드엑티브와 5년간 공동연구를 통해 바이오 나노에멀젼 생산기술을 개발했다. 양사는 발효 공정을 최적화한 후 최종 산물인 유화물의 안전·안정성 연구를 진행하고 있으며, 내년 초 해당 연구 결과를 세계 유수 학술지에 게재할 예정이다.

◆ 코오롱스포츠, 트레일러닝 '로드랩 제주 50K' 성료


한라산 50km 트레일러닝 '로드랩 제주 50K'. 사진=코오롱FnC
한라산 50km 트레일러닝 '로드랩 제주 50K'. 사진=코오롱FnC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아웃도어 액티비티 플랫폼 '로드랩 제주 50K'를 마쳤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오롱스포츠 친환경 공간 '솟솟리버스 제주점'을 본부로 지난 20~21일 한라산 일대를 50km 완주한 트레일러닝 행사다.

행사 첫째 날은 한라산 20km 둘레길을 종주했으며, 둘째 날은 최고 해발 1706m를 넘는 영실-돈내코 순환 코스 30km로 구성됐다. 프로그램 참가자들에게는 로드랩 제주 50K 기념티셔츠, 배번, 완주패치 그리고 솟솟리버스에서 재고원단으로 업사이클링한 스페셜 와펜을 제공했다.

이달 말부터는 다음달 '로드랩' 프로그램 신청 접수를 시작한다. 자세한 내용은 코오롱스포츠 닷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한섬, 현대百 압구정본점에 골프웨어 '랑방블랑' 1호점 오픈


랑방블랑 압구정본점. 사진=한섬
랑방블랑 압구정본점. 사진=한섬


한섬이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4층에 럭셔리 골프웨어 '랑방블랑' 1호점을 열었다. 랑방블랑 1호점은 46㎡ 규모로, 올 가을·겨울 시즌 전 상품을 선보인다. 제품은 아우터·니트·모자·가방 등 260여종이다.

매장 인테리어에는 미국 뉴욕 기반 디자인팀 '마르솔리에 빌라코타'가 참여했다. 이들은 매장 콘셉트를 자연과 어우러져 있는 국내 고급 골프장의 '클럽 하우스'로 정해 인테리어를 연출했다.

한섬은 오는 23일 판교점, 26일 무역센터점, 31일 더현대 서울 등에 매장을 추가로 오픈할 예정이다. 또한 연내에 주요 백화점을 중심으로 매장수를 10여곳까지 확대한다는 구상이다. 공식 온라인몰인 더한섬닷컴에서도 랑방블랑 판매를 시작한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