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SM엔터테인먼트,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3 SMCU 팰리스' 자카르타서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SM엔터테인먼트,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3 SMCU 팰리스' 자카르타서 개최

SM엔터테인먼트가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대규모 콘서트를 앞두고 대규모 시민 노래방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이미지 확대보기
SM엔터테인먼트가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대규모 콘서트를 앞두고 대규모 시민 노래방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공연 브랜드 'SMTOWN LIVE(에스엠타운 라이브) 2023'이 오는 23일(현지시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개최된다. 이번 공연은 'SMCU 팰리스 @자카르타 위드 KB 뱅크'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며, 현지시간 오후 6시 30분에 시작된다. 이 공연은 겔로라 붕 카르노 메인 스타디움에서 열리며, 전세계 음악 팬들이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이번 23일에 KB은행과 함께 SMCU 팰리스@자카르타 콘서트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공연에는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스타들이 출연하며, 수천 명의 인도네시아 팬들이 현장에서 이를 지켜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콘서트는 2012년 이후 약 11년 만에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에스엠타운 라이브’ 오프라인 공연으로, 올해가 한국-인도네시아 수교 50주년을 맞는 뜻 깊은 해인만큼, 양국 간 화합의 의미를 되새기는 것은 물론, 활발한 문화 교류의 장으로서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는 동방신기부터 슈퍼주니어, 레드벨벳, NCT 127, NCT DREAM, 웨이브, 에스파를 비롯해, 9월 데뷔 예정인 신인 남자 그룹까지 SM 소속 아티스트들이 선사하는 풍성한 세트리스트를 만날 수 있다.
SM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 공연 브랜드 ‘에스엠타운 라이브’는 2008년부터 시작하여 전 세계 주요 도시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어 왔다. 이는 '한국 단일 브랜드 공연 최초 프랑스 파리 공연, 아시아 가수 최초 뉴욕 매디슨 스퀘어 가든 공연, 해외 가수 최초 중국 베이징올림픽주경기장 공연, 두바이 최초 대규모 K-팝 공연 등으로 화제를 모으며 글로벌 공연 브랜드로서 전세계 음악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해 8월에는 3년 만에 일본 도쿄돔에서 공연을 진행하였고, 이번 공연은 3회에 걸쳐 진행되어 시야 제한석까지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총 15만 관객을 동원하였다. 이를 통해 ‘에스엠타운 라이브’는 No.1 글로벌 공연 브랜드의 명성을 다시 한번 공고히 하였다.

◇SM엔터테인먼트,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콘서트 앞두고대규모 노래방 행사 개최


SM 엔터테인먼트는 'SMCU 팰리스 @자카르타 위드 KB 뱅크' 콘서트를 앞두고 대규모 노래방 이벤트를 개최했다. 이 노래방 이벤트는 '수아라 메르두 와르가'라는 제목으로, 9월19일(현지시간)에 롯데몰 자카르타 코리아 360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케이팝 팬들, 특히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아티스트의 팬들을 초대해 함께 노래방에 참여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이 행사는 무료로 진행되었으며, 팬들이 직접 행사장에 참여하여 노래를 부를 수 있었다. 19시부터 시작된 에스파의 야성적인 노래는 참석한 팬들의 열기를 뜨겁게 달궜다.

노래뿐만 아니라, 참가자들은 SM 엔터테인먼트에 대한 퀴즈를 풀고 매력적인 상품을 받을 수 있었다. 노래방 시간에는 흘러나오는 노래에 맞춰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고 싶을 경우 무대에 오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졌다.

또한, 이번 행사에서는 무작위로 재생되는 노래에 맞춰 다른 사람들 앞에서 춤을 추는 '랜덤 플레이 댄스' 세션도 진행되었다.

◇위버스,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3' 생중계 한다


글로벌 팬덤 라이프 플랫폼인 위버스가 SM 아티스트들의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하고, 첫 공식 행사로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3' 콘서트를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고 한다. 이번 콘서트는 이달 23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진행되며, 위버스를 통해 전세계 팬들이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위버스는 HYBE(하이브)의 자회사 위버스 컴퍼니에서 개발한 팬 커뮤니티 플랫폼으로, 아티스트와 팬 사이의 친밀한 소통은 물론, 커머스와 미디어 콘텐츠, 공연 관람 기능까지 팬덤 라이프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이브는 음악에 기반한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다. 방시혁이 2005년에 설립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가 2021년에 하이브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하이브는 한국, 미국, 일본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레이블, 솔루션, 플랫폼으로 사업을 구분하고 있다. 하이브의 레이블에는 빅히트 뮤직,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케이오지 엔터테인먼트 등이 있으며, 방탄소년단, 세븐틴, 엔하이픈, 지코 등의 아티스트들이 소속되어 있다. 하이브의 솔루션에는 하이브 360, 하이브 IPX, 하이브 OSB 등이 있으며, 다양한 음악과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다. 하이브의 플랫폼에는 위버스컴퍼니가 있으며, 팬 커뮤니티와 커머스, 공연 관람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위버스는 글로벌 음악 페스티벌 '롤라팔루자', 방탄소년단 등 하이브 레이블즈 아티스트들의 월드 투어와 같은 대규모 공연을 실시간 중계한 안정적인 송출 기술력을 바탕으로 현장의 생생함을 고화질·고음질로 팬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위버스는 이번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글로벌 팬들의 관람 편의를 위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총 11개 언어의 실시간 자막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온라인 스트리밍 이용권을 구매한 시청자들을 위해 공연을 한 번 더 관람할 수 있는 '딜레이 스트리밍'도 실시한다. 스트리밍 이용권 구매자는 한국 시간으로 10월 28일 오후 6시에 동일한 공연을 한 번 더 시청하며 공연의 감동을 느낄 수 있다.

위버스는 공식 커머스 플랫폼인 위버스샵과 연동되어 있다. 위버스샵에서는 아티스트의 공식 앨범과 상품, 공연 티켓, 멤버십 가입 등을 구매할 수 있으며, 글로벌 배송 서비스도 지원한다.

SM엔터테인먼트는 23일 자카르타에서 개최되는 ‘에스엠타운 라이브 2023 SMCU 팰리스 @자카르타 위드 KB 뱅크 콘서트’를 통해 글로벌 팬들에게 K-POP의 화려한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위버스를 통해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어 전 세계 팬들이 함께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