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라면세점,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맞손

공유
0

신라면세점,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맞손

'위스키 기획전' 통해 다양한 상품 선보이며 판매 확대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오른쪽)과 김민욱 데일리샷 대표가 신라면세점 서울점 VIP 라운지에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라면세점 이미지 확대보기
김태호 호텔신라 TR부문장(오른쪽)과 김민욱 데일리샷 대표가 신라면세점 서울점 VIP 라운지에서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라면세점
신라면세점은 최근 온라인 주류 플랫폼 1위 업체 ‘데일리샷’과 전략적 사업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온라인 면세 주류 판매 확대에 나섰다거 8일 밝혔다.

업무 협약식에는 데일리샷 김민욱 대표와 호텔신라 TR부문장 김태호 부사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에 따라 △온라인 주류 판매 시장 개척 및 확대를 위한 상호 협력 △양사 제휴를 통한 고객 확대 △전문화된 주류 콘텐츠 및 프로모션 공동 기획·제작 등을 진행하기로 했다.

데일리샷은 누적 앱 설치 수 120만건을 돌파한 국내 1위 온라인 주류 플랫폼으로, 앱을통해 합리적인 가격에 프리미엄 주류를 구입하고 원하는 매장에서 편리하게 픽업하는 스마트 오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주류 관련 콘텐츠와 구매 정보 및 실구매 리뷰 또한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20~30대 젊은 층과 주류 주 소비층인 남성 고객을 확보하고 있는 데일리샷과의 협약 체결을 통해 고객층을 확대하고, 하이볼 등 새로운 트렌드를 확산하며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주류 시장에 빠르게 대응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한편 신라면세점은 지난달 인터넷면세점에 ‘위스키 기획전’을 오픈하고 신규 위스키 브랜드 13개를 새롭게 선보이며 상품군을 확대한 바 있다. 신규 입점한 위스키 브랜드 중에는 ‘Firkin(펄킨)’, ‘Nagahama(나가하마)’ 등 신라면세점 단독 브랜드도 포함돼 있으며, 신라면세점은 앞으로도 인터넷면세점에서 ‘버번 기획전’, ‘스피릿 기획전’ 등 주종별 기획전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이번 데일리샷과 MOU를 통해 고객층을 다변화하는 등 온라인주류 상품 판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편리하고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