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스타필드 수원 최대 규모 가구 매장”…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공유
0

“스타필드 수원 최대 규모 가구 매장”…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오픈

한샘이 24일 스타필드 수원 6층에 홈퍼니싱 전문 매장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을 오픈했다.  /사진=한샘이미지 확대보기
한샘이 24일 스타필드 수원 6층에 홈퍼니싱 전문 매장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을 오픈했다. /사진=한샘
한샘이 ‘스타필드 수원’(수원시 장안구 수성로 175) 6층에 홈퍼니싱 전문 매장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을 연다. 면적은 약 1260㎡로 스타필드 수원점 내 가구 매장 중 최대 규모다.

24일 한샘에 따르면 수원점은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 기업 ‘비트윈스페이스’와 협업해, 다양한 테마의 공간 전시와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강화하는데 주력했다. 스타필드를 방문한 고객이면 누구나 즐겁게 한샘 매장에 체류할 수 있도록 공간 경험의 가치를 극대화했다.
한샘 홈퍼니싱사업본부 이수열 본부장은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은 단순히 가구판매를 넘어 고객의 인테리어 취향을 탐색하고 발견하는 고객경험 중심 매장”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국내 홈 인테리어 업계 1위 기업으로서 다양한 테마 전시와 디지털 콘텐츠를 통해 가구 구매 고객에게는 새로운 인테리어 쇼핑 경험을, 방문 고객에게는 집 꾸미기에 대한 관심을 유발하고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점은 자연을 테마로 숲을 거닐 듯 매장을 둘러보며 인테리어 아이디어를 얻어갈 수 있는 컨셉트로 꾸며졌다. ▲어트랙션존과 ▲큐레이션존 ▲아카이브존 등 세 가지 종류의 전시 공간에 수납과 침대, 소파, 식탁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였다.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어트랙션존  /사진=한샘이미지 확대보기
한샘 스타필드 수원점 어트랙션존 /사진=한샘

매장 입구에 위치한 '어트랙션존'은 쇼핑몰을 오가는 고객 누구나 한샘 매장에 방문할 수 있도록 호기심을 자극하는 전시 공간이다. 어트랙션존은 대형 소파와 테이블을 전시해 누구나 자연스럽게 한샘 제품에 앉거나 쉴 수 있는 ‘라운지’ 공간으로 꾸몄다. 지속적으로 시즌과 테마별 새로운 전시를 통해 고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면서 한샘의 새로움을 전달할 계획이다.

어트랙션존을 지나면 다양한 가구를 조합해 취향별로 공간과 분위기를 연출한 큐레이션 존이 나온다. ‘큐레이션존’은 자연과 가족 등 4가지 주제로 침대와 식탁, 소파 등 가구들을 이용해 공간을 디자인했다. 단순히 가구를 전시하는 것이 아니라, 고객의 취향에 맞게 갤러리처럼 꾸며진 공간에서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큐레이션존에서 취향을 발견한 고객은 아카이브존에서 홈퍼니싱 세부 상품의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아카이브존’은 수납∙매트리스∙아이방 등을 디지털 솔루션과 전문상담사원(SC)을 통해 체험하고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이다.

'수납 아카이브'에서는 붙박이장의 도어와 몸통 옵션을 확인하고, ‘셀프 플래너’를 통해 고객이 직접 붙박이장을 3D로 설계하고 견적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한샘의 대표 매트리스 브랜드 '포시즌'을 체험하는 '매트리스 아카이브'에서는 매트리스의 특징을 숲과 바다, 산 등 자연의 이미지로 느낄 수 있는 증강현실(AR)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밖에 ‘아이방 아카이브’, ‘수입브랜드 아카이브’, '패브릭 아카이브'에서 각 아이템의 전문서비스를 받아 볼 수 있다.

수원점은 매장 곳곳에 디지털 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이고, 온라인 쇼핑에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에게 온∙오프라인을 연결하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매장의 전체적인 구성과 최적화된 동선을 안내하는 디지털 가이드 ‘고객여정 지도’를 제공한다. 매장 내 부착된 QR코드를 촬영하면 ‘목적구매’ 또는 ‘둘러보기’ 등 매장 방문 목적에 따른 디지털 안내 서비스가 펼쳐지고, 목적 구매 고객에게는 관심 있는 상품의 위치와 정보를 알리는 등 쇼핑 편의성을 높여준다.

한샘 홈퍼니싱 상품의 더 많은 정보를 얻고 싶다면 매장 곳곳에 배치된 태블릿과 스크린을 통해 매장에 전시되지 않은 상품까지 다양한 연출 이미지와 옵션을 확인할 수 있다. ‘QR 체험 카드’를 통해 상품을 720도 가상현실(VR)로 돌려보고, 집에서는 상품을 AR로 미리 배치한 후 온라인으로 구매까지 가능하다.

한편 한샘은 수원점 오픈을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